티스토리 뷰

 

천만원 굴리기 천만원으로 일억만들기 노하우

천만원 정기예금 이자 가장 많이 주는 곳은?

 

천만원 정기예금 이자, 천만원 굴리기 천만원으로 일억만들기 노하우

 

결혼자금이나 내집마련자금 등의 목적자금이나 종자돈을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이 예금이나 적금을 통한 재테크를 진행하지요.

적금이나 적립식펀드 등을 통해 천만원이 만들어졌다면 어디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많은 수익을 내는지에 대한 재테크 노하우가 필요하지요.

 

아무래도 천만원 굴리기 재테크로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이 정기 적금일텐데요.

정기 적금 외에도 재테크 수단은 많이 있으니 아래의 글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 원금 보장형 ELS 상품 주가연계증권 주식연계증권 이란?

 

[링크] -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ETF 상장지수펀드 주가연계상품이란?

 

[링크] - 워렌버핏 스승이 추천하는 적립식펀드 수익률 비교(2015년 4월 기준)

 

[링크] - CMA 통장이란, CMA RP형, CMA MMF형, CMA MMW형, CMA 종금형, CMA 통장 만들기

 

[링크] -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 예금 이자 높은 곳(2015년 4월 기준)

 

 

천만원을 정기 적금에 넣고자 하는데, 무작정 본인이 거래하는 주거래은행에 넣는 것 보다는 어느 은행의 어떤 정기적금 상품에 넣는 것이 수익률이 가장 높은지 알아보고 투자하는 것이 좋겠지요.

 

많은 분들이 안정성을 고려해서 제 1금융권인 시중은행에 예금이나 적금을 불입하고자 하지요.

하지만 제1금융권이라고 하더라도 만약을 대비해서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되는 5000만원 한도로 예적금을 불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개의 은행에 넣은 예적금(원금 및 이자 포함)과 수시입출금통장의 금액이 5000만원이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2000만원까지는 우선 변제되기 때문에 2000만원 이내로 여러개의 은행에 분산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제1금융권이다보니 저축은행이나 신협보다 안정성면에서 믿을 수 있지만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니까요.

 

천만원 굴리기 천만원으로 일억만들기 노하우

시중은행 중 천만원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 곳은?

 

 

시중은행 천만원 정기예금 금리 비교

 

제1금융권은 제2금융권보다는 안정적이기는 하지만 금리는 다소 낮은 편이지요.

 

시중은행 천만원 정기예금 금리 비교

[시중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시중은행에 천만원을 1년간 예치한 경우 세후수령액을 보니 하나은행 양도성예금증서(CD)제주은행 사이버우대정기예금의 경우 세전금리는 2.5%이고, 세후수령액은 10,211,500원입니다.

 

저축은행 천만원 정기예금 금리 비교

 

저축은행은 제1금융권보다는 안정성 면에서 다소 불안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금리는 시중은행보다는 다소 유리한 편입니다.

저축은행에 예금할 때는 예금자보호법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5천만원 한도내로 저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축은행 천만원 정기예금 금리 비교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저축은행의 경우 천만원을 1년간 예치할 경우 세후수령액을 기준으로 보면 충남 세종저축은행 정기예금세전금리 2.7%이고, 세후수령액은 10,231,271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용시 주의사항

저축은행 이용시 예금자보호 한도내에서 이용하는 것이 좋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용시 주의사항

 

저축은행에 적금이나 예금을 불입할 경우에는 예금자보호 한도5천만원 한도를 고려해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축은행별로 우선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인 2천만원 미만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금액은 원금과 이자를 포함한 금액이며, 저축은행에 있는 모든 예금과 적금, 수시입출금 통장 등을 모두 합한 금액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금자보호법 한도 5000만원

정기예금보다 좋은 투자처는 많다.

 

 

천만원 굴리기 정기예금보다 투자하기에 좋은 곳은 많다.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서도 시중은행의 적금과 예금 정도만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금이나 적금은 만기시 15.4%나 되는 세금을 공제하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익률을 따진다면 그렇게 좋은 투자처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만기시까지의 물가상승률을 감안한다면 실제로는 마이너스 금리라고 할 수도 있지요.

물론 예금이나 적금만큼 안정적인 투자처는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수익률은 그리 만족할만큼 나오지는 않는다고 할 수 있지요.

 

 

천만원 굴리기 투자처 노하우 공개

투자상품은 비교하면 할수록 안전하면서도 고수익을 낼 수 있다.

 

 

이보다는 본인의 투자성향이나 목적자금을 필요로 하는 기간 등을 고려해서 펀드나 다른 금융상품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신다면 예적금보다는 훨씬 고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손실이 걱정되신다면 원금보장형 상품도 많이 있으니, 원금 손실이 없는 원금보장형 상품 중에서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천만원 굴리기를 통해 목돈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 천만원 굴리기를 통해 일억만들기를 원하는 분이시라면 펀드나 채권 등의 금융상품에 투자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펀드나 채권 등의 금융상품의 경우 생각하지 못했던 리스크가 존재할 수도 있으니 펀드 등의 금융상품에 가입하기 전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적립식펀드 등의 금융상품이 있더라도 해당은행이나 증권사에 가서 상담할 경우, 자사의 상품만 홍보하게 되며, 자사의 상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부각시키면서도 단점이나 리스크는 대충 얼버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보다는 금융기관과 고객의 중간 입장에서 어떤 금융상품이 유리한지, 어떤 상품이 원금이 보장되면서도 고수익을 낼 수 있는지 등 고객의 입장에서 추천해 주는 재무설계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재무설계로 중장기적인 포트폴리오 구성

전문가와의 무료상담을 통해 원하는 금융상품 정보를 얻자.

 

 

요즘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무료재무설계센터가 많이 생겨났기 때문에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는 어디에도 속해 있지 않기 때문에 중간의 입장에서 여러 금융상품을 객관적으로 비교해 주고 무료로 상담을 진행해 준답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 중에서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으로, 실력있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직접 지정해서 상담 받을 수 있는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센터"는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매달 4천명 이상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재무상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 및 중장기적인 포트폴리오도 구성하시고, CMA 상품을 비롯해서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금융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재테크 전략에 대해서도 조언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수석재무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 CMA 통장이란, CMA RP형, CMA MMF형, CMA MMW형, CMA 종금형, CMA 통장 만들기

 

[링크] -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 예금 이자 높은 곳(2015년 4월 기준)

 

[링크] - 워렌버핏 스승이 추천하는 적립식펀드 수익률 비교(2015년 4월 기준)

 

[링크] - 돈 모으는 방법 돈 모으는 5년 공식 활용하라!

 

[링크] -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ETF 상장지수펀드 주가연계상품이란?

 

[링크] - 원금 보장형 ELS 상품 주가연계증권 주식연계증권 이란?

 

[링크] -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때 보험료 줄이는 방법

 

[링크] - 20대 재테크, 30대 재테크, 40대 재테크, 50대 재테크 방법

 

[링크] -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무료작성 해 주는 곳

 

[링크] - 강남부자들의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무엇이 다른가?

 

 

이 글이 다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꾸욱~ 눌러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