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남부자들의 재테크

강남부자들의 재테크

 

강남부자들의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무엇이 다른가?

 

3~4년전 TV 채널만 돌리면 재테크에 대한 얘기가 등장하더군요.

그러더니 요즘에는 재무설계가 인기더군요.

 

그런가 하면 "1억 만들기" 또는 "10억 만들기"라는 제목의 책도 많이 쏟아져 나오더니 쏘옥 들어갔네요.

 

돈 많은 강남부자들이야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 위해 개인재무설계사를 둔다지만, 저 같은 서민들은 엄두도 못내는 일이지요.

강남부자들이야 돈이 많다보니 큰 돈을 굴려서 더 많은 수익을 내면 되니 개인재무설계사를 두더라도 이익이지만, 서민들은 한푼이라도 아껴야 하는 마당에 재무설계사와의 상담 한 번 받는 것조차도 상당한 부담이지요.

 

강남부자들의 재무설계

강남부자들의 재무설계

 

 

재테크와 재무설계의 차이

 

그럼 여기서 잠깐 재테크는 무엇이고 재무설계란 무엇인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재무설계에 대해 얘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정작 재무설계가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답변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4~5년 전쯤에 펀드 열풍이 거세게 불었었지요.

매달 없는 돈 쪼개가면서 적금을 부었지만 정작 만기가 되어 수령하는 돈은 쬐끔~~ 쩝~~

이런 상황에서 펀드에 투자하신 분들 중에는 원금의 2배 많게는 3배까지도 불리는 분들이 있었지요.

 

그 때 가장 유행했던 단어로 브릭스(BRICs)가 있었지요.

앞으로 떠 오를 신흥국가들의 첫 글자를 딴 단어인데,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을 뜻하지요.

 

펀드로도 이들 국가에 투자한 펀드가 대세였지요.

그리고 베트남 펀드까지요.

 

이 소식을 들은 직장인들이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있는 돈 싹 쓸어 모아 펀드에 투자했었지요.

하지만 그로부터 1~2년만에 펀드는 반토막이 나고 말았지요.

 

펀드 투자  좋은 방법인가?

 

왜 강남부자들이 투자할 때는 2~3배의 수익을 내다가, 일반 서민들이 투자할 때는 반토막이 나는 것일까요?

참 아이러니하게도 돈 많은 사람들은 수익이 나는 곳, 수익이 나는 시기를 잘도 파악하는데...

그 소식을 듣고 투자하는 서민들에게는 손해만 가져다 주는 것일까요?

 

주식도 마찬가지!

국회의원들이나 정부 관료들은 주식만 사면 2~3년 사이 몇 억씩 이익을 보는데,

서민들은 고작해야 본전치기를 하는게 현실이니...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재테크는 여러분도 잘 아실거예요.

재테크는 부동산이나 펀드, 예금, 적금 등을 통해 돈을 불려 나가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무설계돈 버는 기술이라기 보다는, 자신의 수입과 지출 등을 분석하고 소비습관을 파악한 후 5년이나 10년 단위로 계획을 세우는 것을 말합니다.

20대에는 결혼자금이 주가 되고, 30대에는 내집마련, 40대에는 자녀학자금이나 노후대비 등 목적자금에 대한 재무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각자의 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인 돈 굴리기 방법을 설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와 재무설계 차이

재테크와 재무설계 차이

 

엄밀히 얘기하면 재테크돈 불리는 기술일 뿐이며, 재무설계의 수단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재무설계에 대해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계시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강남부자들처럼 여유돈이 많은 부자들만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는 것이지요.

실상 재무설계가 필요한 사람은 돈이 많지 않은 서민들인데 말이죠.

 

강남 부자들이야 여러 루트를 통해 투자할 곳을 모색하고 있으며, 돈이 있다보니 가만히 있어도 은행이나 자산관리사에서 연락이 오기 때문에 적기에 투자할만한 곳을 쉽게 파악할 수 있지요.

 

하지만 투자할만큼의 종자돈을 모으지 못한 직장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재무설계이지요.

종자돈이 없다보니 마땅한 투자처에 대한 정보도 없을 뿐더러, 아직은 투자할 여력이 되지 않다보니 투자방법에 대해서도 관심을 덜 갖고 있었고요.

 

월급관리 방법

월급관리 방법

 

소득은 있지만 월급관리 방법을 잘 모르다보니 월말이 되면 항상 부족하다고 느끼게 되고요. 

이런 분들에게 재무설계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3년이나 5년 정도의 단기계획, 그리고 10년 단위의 중장기 계획을 세우고, 지출의 흐름을 바로 잡아 목적자금을 마련하는 등의 인생 포트폴리오라 할 수 있는 자산관리 계획표를 작성해서 진행해야만 원하는 목적자금이나 종자돈 마련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통해 재무설계에 대해 알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재무설계를 통해 얼마나 차이가 나겠어"라며 무시하는 당신에게 시간은 절대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공평한 민주주의 사회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총칼보다도 더 무서운 돈이라는 무기로 싸우고 있는 자본주의사회에서 먹고 먹히는 Money 게임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루 하루 미루면 미룰수록 패자가 되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결과가 기다리게 됩니다.

더 늦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재무설계를 진행하셔서 몇 년 후에는 승자가 되셔야지요.

 

 

유료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

유료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

 

 

유료재무설계와 무료재무설계 차이는?

 

재무설계가 필요하다고는 하지만 재무설계라는게 공짜로 해주는 것도 아닐 것이고, 모아놓은 돈도 없는데 은행에 가서 재무상담하면 반기면서 상담해 줄리도 없겠지요.

 

재무설계를 고민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몰라서가 아니지요.

 

바로 재무설계 상담비용 때문이지요.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유료로 재무상담을 받으면 도움이야 되겠지요. 하지만 한달 한달 살아가는데도 빠듯한게 현실인데, 재무설계 비용까지 부담하기에는 상당한 부담이 되지요.

 

강남부자들이야 재무설계 상담비용으로 얼마가 들던지 그 보다는 이익이 나니까 상담을 받겠지만, 직장인들 입장에서는 그림의 떡이지요.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그래서 여러분에게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소개해 드리는 곳은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매월 4천명 이상이 이용하기 때문에 유료로 재무설계를 진행하는 곳과 비교했을 때도 결코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는 재무설계센터랍니다.

 

유료로 재무설계 상담을 받으려면 보통 10 ~ 30만원 정도의 수수료를 줘야 하며, 많게는 수백만원까지 수수료를 줘야 하지만, 상담 수수료를 아낄 수 있어서 좋을 뿐만 아니라, 각자의 경제상황에 맞는 전체적인 자산관리 계획 및 목적자금 마련계획, 종자돈 마련계획, 그리고 인생 포트폴리오 작성까지 추가비용 없이 전 과정 무료로 제공해 드리니 꼭 한 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설마 무료로 이 모든 것을 다 상담해 주겠어?"라고 생각하며 상담신청조차 하지 않는 분의 10년 후 모습

"다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겠지? 큰 도움이 되면 더더욱 좋고!"라고 생각하며 상담을 신청하는 분의 10년 후 모습에는 분명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무료상담이라고 하니 망설이지 말고 일단 진행해 보셔요.

수십만원이 드는 재무설계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좋은 기회니까요.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수석재무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