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무료작성

무료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작성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무료작성 해 주는 곳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몇 년 전만해도 5%대에 머물렀기 때문에 은행금리는 이보다 2~3% 정도 높은 7~8% 대를 이루었는데, 2008년 10월에 기준금리가 5% 인 것을 마지막으로 점점 하락하더니 급기야 2015년 3월에는 1%대인 1.75%까지 하락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떨어질지도 모르는 상황이고요.

 

10~20년 전만 해도 마땅한 재테크 수단이 없다면 안정적이면서도 상당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예적금이 바람직한 재테크 수단이었지만, 이제는 1%대의 금리까지 내려간 상황이라 더 이상 예적금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얘기하기가 어렵게 됐네요.

 

그렇다고 주식이나 펀드에 투자하자니 안정적인 투자처는 아닌 듯 싶고요.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재테크를 해야 할까요?

 

부동산에 투자해야 할까요?

종자돈이 있다면 부동산도 좋은 투자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몇 년 전부터 부동산 경기가 더 이상은 좋아지지 않을 것이라 했지만, 지금도 꾸준히 오르고 있는 것을 보면 앞으로도 오를 가능성은 무한하니까요.

 

하지만 종자돈이 없는, 아직은 부동산을 구입할만큼의 종자돈을 모으지 못한 서민들로서는 자산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한데요.

 

선진국의 자산관리 형태

선진국의 자산관리 방법

 

 

선진국의 자산관리 형태

 

여기서 잠깐!

 

우리나라 사람들의 자산관리 형태를 살펴보면 자산의 90% 가까이가 부동산이고, 현금 보유는 거의 없다시피 하지요.

하지만 미국이나 일본 등 선진국의 자산관리 형태를 보면 우리나라와는 사뭇 다른 형태를 보입니다.

부동산의 비율은 20~30% 정도이고, 오히려 현금 자산의 비율이 70% 정도에 육박하지요.

이는 지금의 경기가 그만큼 예측이 어려운 상황일 뿐만 아니라, 유럽발 위기처럼 갑작스런 위기상황에 대한 대비를 하고자 함이지요.

 

위험대비는 아니더라도 1년 이내에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자금이라면 현금으로 보유하거나, 안정자산으로 옮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펀드가 돌풍을 일으켰었지요.

그렇다보니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펀드에 몰빵(?)하게 되었는데, 불과 1년도 안되어서 투자금의 절반을 날린 사례가 허다한 상황이 연출되었지요.

 

지금처럼 경기가 불안할 때는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히는 채권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1~2년 사이에 지출될 것으로 예상되는 자금은 미리 미리 안정자산으로 옮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연령대별로 예상되는 목적자금은 수익률에만 집중하는 것보다는 수익률을 조금 낮추더라도 안정적인 투자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란?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란?

 

연령대별 목적자금을 보면 20대에는 결혼자금이 주가 되고, 30대에는 내집마련이 핵심이 되며, 40대에는 자녀학자금이나 노후대비 자금이 되겠지요.

요즘에는 결혼 적령기가 늦어짐에 따라 자녀 결혼비용을 50대에 준비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요.

 

이처럼 연령대별로 큰 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정해져 있으므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라고 하니 뭔가 거창하게 보일 수도 있는데요.

본인의 현재 나이부터 5년 후, 10년 후, 20년 후, 30년 후, 40년 후 정도까지 가장 크게 들어가는 자금(목적자금: 결혼자금, 내집마련자금, 자녀학자금, 자녀결혼비용, 노후비용 등) 을 정리해 보고, 그 때까지의 예상수입과 예상지출을 정리해 보는 것입니다.

 

또한 매월 진행되는 수입과 지출 흐름을 분석해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효율적인 지출이 되도록 계획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재무설계를 혼자서 설계하는데는 다소 무리가 있지요.

유럽권에서는 학교에서 경제와 관련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모든 교육이 입시에만 맞춰져 있다보니 경제 개념을 제대로 잡고 있는 사회초년생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재무설계의 의미

10년 후의 나의 모습

 

 

재무설계 의미

 

여기에서 잠깐!

재무설계가 무엇인지 좀 더 정리하고 들어가기로 하죠.

 

재무설계란 흔히 개인재무설계(Personal Financial Planning)를 말하는데요.

개인의 수입과 지출 등 재무적인 자원의 분석 및 소비습관을 분석해서 중장기 계획을 세우고, 자산관리 계획표를 작성하는 등 재무적인 관점에서의 인생 계획을 세워 나가는 것입니다.

 

20대, 30대, 40대, 50대에 각각 필요로하는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해 각자의 상황에 맞게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해서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하는 것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변화하는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점검하고 수정해 나가는 것입니다.

 

 

재무설계 분야

재무설계 분야 6가지

 

재무설계는 크게 6가지 분야에 대해 설계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1. 투자설계 : 펀드 및 은행 예적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포트폴리오 구성

2. 위험설계 : 조기사망, 질병, 상해, 재산위험 등에 대비한 위험관리 계획 수립

3. 은퇴설계 : 은퇴자금 준비 계획, 퇴직연금 활용 계획

4. 부동산설계 : 주거용, 투자용 부동산에 대한 기대수익률 및 효율적인 포트폴리오 구성

5. 상속설계 : 증여 및 상속시 자산 감소 최소화 방안 수립

6. 세금설계 :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금융관련 세금, 부동산세금 등 전략 수립

 

 

무료재무설계센터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재무설계에 대해 나열하다보니 더욱 더 복잡해지기만 하는데요.

정리해 보면 재무설계란 내 수입과 지출을 분석해서 원하는 목적자금을 효율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재무적인 관점에서 인생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재무설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재무설계에 대한 전문지식도 없는데 혼자서는 무리인 것 같고,

그렇다고 재무설계를 무료로 해주는 곳도 없을 것 같은데...

재무설계 받으면 도움이야 되겠지만 유료로 재무설계를 받자니 매달 생활하기도 빠듯한데 이것도 부담되고...

 

그래서 여러분에게 무료로 재무설계를 진행해 주는 곳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재무설계 무료상담

재무설계 무료상담

 

 

무료재무설계 해 주는 곳?

 

소개해 드리는 곳은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매월 4천명 이상이 이용하는 곳믿을만한 곳이지요.

 

재무설계를 유료로 상담할 경우 보통 10~30만원 정도 소요되며, 많게는 수백만원의 수수료가 들기도 하는데,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이용하면 수수료도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자의 수입지출 상황을 고려해서 인생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주니 안할 이유가 없지요.

 

각자의 수입지출을 분석 및 목적자금 마련계획을 세우고, 종자돈 마련계획을 비롯한 재무적인 관점에서의 인생 포트폴리오 작성까지 추가비용없이 전 과정 무료로 진행해 주니 큰 도움이 되지요.

 

무료상담인데 얼마나 제대로 상담해 주겠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무료상담 받아보신 분들의 무료상담 이용후기도 있으니 한번쯤 사이트에 방문해서 살펴볼 필요는 있지요.

 

수십만원에 육박하는 재무설계 비용도 아낄 수 있으니 무료상담 신청하셔서 10년 후, 20년 후에 대한 중장기계획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수석재무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