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MA 통장이란

CMA 통장이란 단기간을 맡겨도 고수익을 낼 수 있는 단기투자형 상품

CMA 통장이란, CMA RP형, CMA MMF형, CMA MMW형, CMA 종금형,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통장 추천 CMA 통장 만들기

 

재테크에 관심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아직도 급여통장을 일반은행의 수시입출금통장으로 두고 있더군요.

 

이보다는 CMA 통장에 대해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서 CMA 통장이란 무엇이며, CMA의 종류인 CMA RP형, CMA MMF형, CMA MMW형, CMA 종금형 특징, 그리고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통장 만들기, 수익률 좋은 CMA 통장 추천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처럼 저금리가 지속되는 경우 수시입출금 이율은 거의 0%에 가까울 정도로 매우 낮으며, 월평균 잔액이 얼마 이상되지 않으면 이마저도 지급하지 않는 은행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급여통장은 원래 회사에서 정해놓은 은행의 수시입출금통장으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대부분 급여통장이 있는 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정해놓고 이용하실텐데요.

은행에서는 매월 일정금액 이상만 들어오면 급여통장으로 인정을 해 줍니다.

 

그러므로 이율이 높은 금융상품이 있다면 다소 번거롭더라도 회사에서 급여가 들어오면 본인이 매월 이체를 해도 은행에서는 급여통장으로 인정을 해 주니 급여통장을 2개에서 3개 또는 4개 이상까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대부분 급여통장에 많은 혜택을 주기 때문에 급여통장을 여러 개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도 재테크에 있어서 유용한 팁이라고 할 수 있지요.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통장으로 부자되는 기간 단축하자

CMA 통장이란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월급통장은 회사에서 정해준 은행, 혹은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시중은행의 수시입출금통장으로 만들어 두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수시입출금통장의 이율은 거의 ZERO 퍼센트에 가까울 정도로 이자가 거의 붙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월 큰 금액의 급여가 들어오지만 수시로 금액이 입출금되다보니 별다른 재테크 방법을 몰라서 수시입출금통장에 넣어 놓게 되고 이로 인해 얻게 되는 이자는 고작해야 커피값 정도에 불과하지요.

 

급여통장을 CMA 통장으로 변경할 경우 상당히 유용한데요.

CMA 통장의 경우 금리가 약 2 ~ 3% 정도이기 때문에 시중은행의 수시입출금통장 금리와 비교하면 수십배 정도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지요.

또한 CMA 통장의 경우 일복리로 금리를 제공하기도 하며,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되는 상품까지 다양하므로 CMA 통장의 선택의 폭도 넓은 편입니다.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복리의 힘이 얼마나 큰지 잘 아실것입니다.

시중은행의 수시입출금통장은 복리가 적용되지 않지만, CMA 통장 중 일복리가 적용되는 통장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그 차이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월급통장은 1~2개월 넣고 마는 것이 아니라, 급여가 들어오는한 계속해서 이용하기 때문에 일복리가 적용될 경우 상당한 금액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단기 여유자금은 CMA통장으로 고수익을 내자

CMA 통장을 이용하면 단기자금도 수익을 낼 수 있다.

단기 여유자금은 CMA통장으로 고수익을 내자!

 

우리가 돈을 모으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 일정시기에 사용하기 위한 목적자금이나 종자돈을 마련하기 위한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불입한 적금이 만기가 되어서 찾더라도 1~3개월 정도의 단기간이 남을 경우 별다른 재테크 방법을 찾지 못해 이자가 거의 붙지 않는 수시입출금통장에 넣어두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이런 경우 CMA통장에 넣어둘 경우 수시입출금통장에 비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목적자금의 사용시기가 단기간으로 남을 경우 CMA 통장에 넣어 둔다면 효과적으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RP형, CMA MMF형, CMA MMW형, CMA 종금형, CMA 통장 만들기

CMA 종류별 특징을 잘 살펴보자.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RP형, CMA MMF형, CMA MMW형, CMA 종금형, CMA 통장 만들기

 

CMA 통장은 크게 4가지로 CMA RP형, CMA MMF형, CMA MMW형, CMA 종금형이 있습니다.

 

  1. CMA RP형은 CMA 통장에 입금된 돈을 환매조건부 채권에 투자해서 그 수익금을 고정된 금리 이자로 받는 상품입니다.
  2. CMA MMF형은 CMA 금리가 정해져 있지 않은 상품으로, 투자금의 운용결과에 따라 이익이 날 수도 있으며, 손실을 볼 수도 있는 상품입니다.
  3. CMA MMW형은 CMA 우량 금융기관의 단기상품에 투자해서 수익을 내는 상품으로, 일일 정산을 통해 익일 원금과 이자를 합한 원리금을 재투하여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4. CMA 종금형은 고정금리이며,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으로 고수익보다는 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에게 추천할만한 상품입니다.

 

CMA 통장 추천, CMA 수익률 순위

CMA 수익률을 참조해서 고수익을 낼 수 있는 CMA 금융상품 선택하자.

CMA 통장 추천, CMA 수익률 순위

 

CMA 상품을 고르실 때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으며, CMA 상품의 수익률도 고려해서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CMA 통장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2015년 4월 기준 6개월 수익률과 1년 수익률을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투자성향 및 수익률을 비교해서 고수익을 창출하시기 바랍니다.

 

CMA 통장 추천, CMA 수익률 6개월 순위

[CMA 통장에 500만원을 6개월 예치시 세후수령액 비교]

 

위의 그림은 CMA 통장에 500만원을 6개월간 예치한 경우 받게되는 세후수령액(2015년 4월 기준)입니다.

대부분 2% 이상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으며, 가장 높은 수익률은 메리츠종금증권THE CMA plus(발행어음형) 상품입니다.

 

CMA 통장 추천, CMA 수익률 1년 순위

[CMA 통장에 500만원을 1년 예치시 세후수령액 비교]

 

 

위의 그림은 CMA 통장에 500만원을 1년간 예치한 경우 받게되는 세후수령액(2015년 4월 기준)입니다.

대부분 2% 이상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으며, 가장 높은 수익률은 위의 6개월 최고수익률과 동일하게 메리츠종금증권THE CMA plus(발행어음형) 상품입니다.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통장 가입 시 주의사항

CMA 통장 개설은 전문가의 상담 후 개설하는 것이 유리하다.

CMA 통장 만드는 법, CMA 통장 가입 시 주의사항

 

CMA는 증권사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은행에서도 가입이 가능한데요.

이와 관련해서 어떤 CMA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지 증권사나 은행에서 상담이 가능한데요.

 

은행이나 증권사의 경우 해당은행이나 증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서만 홍보하며, 자사의 상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부각시키면서도 단점은 대충 얼버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MA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중간의 입장에서 어떤 CMA 상품이 유리한지, 어떤 상품이 예금자보호가 되는지 등 고객의 입장에서 추천해 주는 재무설계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믿을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요즘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무료재무설계센터가 많이 생겨났기 때문에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는 어디에도 속해 있지 않기 때문에 중간의 입장에서 여러 금융상품을 객관적으로 비교해 주고 무료로 상담을 진행해 준답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 중에서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으로, 실력있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직접 지정해서 상담 받을 수 있는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센터"는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매달 4천명 이상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재무상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 및 중장기적인 포트폴리오도 구성하시고, CMA 상품을 비롯해서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금융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재테크 전략에 대해서도 조언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