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입사원 재테크

 

신입사원 재테크 첫월급 재테크 사회초년생의 재테크 신입사원 절세 초년생 재테크 직장인 재테크 신입사원 연말정산 신입사원 돈관리 신입사원 월급 저금리시대 재테크

신입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사회초년생 재테크 포트폴리오

 

 신입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통장쪼개기(공과금, 생활비, 적금, 비상금, 보험)
 급여의 50%는 저축하기
 다양한 재테크 방법 활용하기
 중장기 재무 포트폴리오 구성


무료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추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디게 되면 주변의 선배들이 여러 가지 조언을 해 줍니다.
그 중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바로 급여의 50% 정도는 저축하라는 말이지요.
하지만 사회초년생 시절에는 이 말이 정말로 듣기 싫은 말 중 하나입니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은데 얼마 되지도 않는 급여에서 절반이나 저축을 하라고 하는지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 듣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이 말을 귀담아 듣고 지출을 줄여가며 저축한 신입사원과 당분간은 사고 싶은 것 사고 몇 년 후부터 저축을 해야지라고 생각한 신입사원 간에는 실로 어마어마한 차이가 발생합니다.
직장 선배들은 이미 이런 차이를 몸소 체험해 봤기 때문에 아끼는 후배에게 이런 조언을 해 주는 것이지요.

이미 중년이 된 직장인은 사회초년생 시절에 재테크라는 개념이 없었기 때문에 고작해봐야 적금 넣는 정도가 재테크의 전부였습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신입사원 유리 퇴직자 재테크 신입사원 금융 컨설팅 신입사원 저축 재테크 방법 재태크 예금 재테크 적금 금리 재테크 신입사원 월급 재테크 적금은퇴재테크


하지만 요즘 사회초년생의 경우 신입사원 시절부터 적금을 비롯해서 적립식 펀드주식투자, CMA 통장 등 재테크 방법에 대해 어느 정도 파악해서 시작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쓴다면 몇 년 후에는 상당한 종자돈이 마련되어 있게 되지요.


신입사원 중에서 시간의 마법, 즉 복리의 마술을 아는 사회초년생은 신입사원 시절부터 지출을 최대한 줄이고 급여의 상당수를 적금이나 적립식 펀드에 투자합니다.
재테크는 이처럼 시간의 마법을 잘 활용할수록 몇 년 후에는 또 다른 재테크 방법을 활용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지요.

사회초년생이면서 아직 재테크에 대한 계획이 잡혀있지 않은 신입사원이라면 다음의 몇 가지를 참고해서 신입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입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재테크 세미나 재테크 노하우 30대 재테크 신입사원 적금추천 장기불황 재테크 사원주택 신입사원 월급관리 신입 연금보험 기업은행 신입연수 신입사원 부모님 용돈

신입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신입사원이라면 아래의 재테크 4원칙은 반드시 지킨다는 마음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통장쪼개기
2. 급여의 50%는 저축하기
3. 다양한 재테크 방법 활용하기
4. 재무설계를 통한 중장기 포트폴리오 구성

 

통장쪼개기

kb국민 첫재테크적금 월급통장 추천 1억 재테크 사회초년생 월급 월급과 상여금 사회초년생월급절반 첫월급절반을저축하라 완생을 위하여 월급 완생을 위하여 첫월급 저축 첫월급 절반 저축부터

통장쪼개기

 

통장쪼개기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통장쪼개기는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신입사원 시절 한번만 틀을 잡아 놓으면 한달간의 지출이 계획적으로 이루어지며 5년 정도 후에는 또 다른 투자가 가능한 종자돈이 마련되어 있게 됩니다.

 

통장쪼개기를 위해서는 월 수입 대비 지출금액을 항목별로 정리해야 합니다.
지출금액은 1. 공과금, 2. 생활비, 3. 적금으로 지출금액을 분류합니다.
아울러 4. 비상금과 5. 보험도 고려해서 분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과금 통장

월급의 절반을 저축하라 완생 월급절반 첫월급 절반 첫월급부터 저축 첫월급 저축 사회초년생 포트폴리오 사회초년생 적금 추천 사회초년생 적금 재테크 통장쪼개기 금융 재테크


1. 공과금은 급여통장에서 자동이체로 빠져나가도록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이체 신청은 통신사나 카드사, 보험사 등에 전화로 신청하시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자동이체의 경우 1~2% 정도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기도 하며, 미납하는 실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생활비는 별도의 통장을 만들어서 매월 급여일에 생활비 통장으로 정해진 금액을 이체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비를 사용할 때는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연말정산 때 세제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체크카드로 사용할 경우 통장에 있는 금액 한도내로만 지출이 되기 때문에 한달간의 생활비를 통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적금 통장

재테크 하는방법 사회초년생카드한도 결혼전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연금보험 나의 재테크 초년생 재태크 사회초년생 통장관리 초년생 적금

 

3. 적금은 매달 지출되는 공과금과 매달 정해놓은 생활비 이외의 금액은 모두 적금으로 넣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은 해약할 경우 이자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갑자기 목돈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서 적금 금액을 나누어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이자는 적금 불입액의 많고 적고는 영향이 없으며, 적금 불입기간에 따라 이자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월 100만원을 적금으로 넣고자 한다면 50만원짜리 적금을 2계좌 불입하거나, 50만원, 30만원, 20만원 등으로 나누어서 불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적금 이자는 기간이 길수록 이자율이 높기 때문에 갑자기 필요한 돈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 일부 금액은 1년만기로 넣고 그 외의 금액은 3년 만기로 넣어 높은 이자 혜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비상금은 갑작스럽게 퇴사하거나 병원비, 기타 비용이 들 경우를 대비해서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생활비는 별도의 통장에 현금으로 보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 푼이라도 이자를 더 받기 위해 적금에 가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이 보다는 필요시 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입출금통장에 두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

목돈 재테크방법 올해 사회초년생 소장펀드 가입 재테크 상담 저금리 재테크 금융자산 재테크 미혼 재태크 20대 재테크 노하우 사회초년생이가입할수있는적금 재테크 종류 재테크의 3원칙

 

5. 보험은 만약에라도 있을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사회초년생은 젊은 나이이기 때문에 중년이나 노년층보다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지만 대비를 해 두지 않은 상태에서 병에 걸릴 경우 병원비로 큰 돈이 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만약을 대비해서 월 수입의 5% 이내로 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보험이 젊었을 때 가입해야 저렴하기 때문에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에 가입할 때는 월수입을 감안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가장 우선적으로 가입해야 할 보험은 병원비의 대부분이 나오는 의료실비보험입니다.
그리고 운전을 하는 경우라면 운전자보험도 필수로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급여의 50%는 저축하기

재테크의 여왕 2천만원 재테크 5000만원 재테크 급여제테크 1억으로 재테크 직장인 재테크 5계명 다음 재테크 300만원 재테크 2억 재테크 직장인 월급관리

 

급여의 50%는 저축하기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급여의 50% 정도를 저축하기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일찍부터 적금에 가입하느냐, 사회초년생 시절에 얼마나 많은 금액을 저축했느냐는 몇 년만 지나도 그 차이가 상당하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아울러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적금 등을 통해 재테크에 대한 감각을 늘려가게 되면, 적립식펀드나 CMA 통장, 채권, ELS, ETF, 주가연계상품 등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파악이 되기 때문에 재테크가 훨씬 쉬워집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남자는 내집마련에 목돈이 소요되고, 여자는 결혼자금에 목돈이 소요되는 편입니다.
내집마련이나 결혼 예상시기 등을 고려해서 목돈 마련 전략을 세우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다양한 재테크 방법

직장인 재무설계 20대 직장인 재테크 부동산 재테크 irp재테크열풍 최근재테크수단 직장인 저축 미국금리인상 재테크 직장 5가지 환율 재테크 사회초년생 연말정산

 

다양한 재테크 방법 활용하기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급여의 50% 정도를 저축한 경우 자연스럽게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금융상품에 관심이 가게 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 CMA 통장이며, 적금보다는 적립식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고수익을 가져다 주게 됩니다.
하지만 금융상품에 따라서는 고수익을 안겨주기도 하지만 손해를 보기도 하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원금보장형 금융상품도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조금만 알아본다면 원금도 보장되면서 고수익을 노려볼 수 있는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를 통한 중장기 포트폴리오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연말정산 신청방법 체크카드 연말정산 내역 부모님 월세 연말정산 연말정산 카드공제 계산 연말정산 통장 자동차구입 연말정산 신입 연말정산 중도입사 연말정산 연말정산 학원비 현금영수증

 

재무설계를 통한 중장기 포트폴리오 구성

 

사회초년생의 경우 단기적으로는 내집마련자금이나 결혼자금을 고려해야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자녀 양육비, 더 큰집으로의 이사에 소요되는 자금, 투자를 위한 종자돈 마련 등을 고려해야 하며, 장기적으로는 노후생활까지 고려해서 재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교육체계에서는 이런 재무 포트폴리오 구성방법을 가르쳐 주지 않다보니 혼자서 단기 및 중장기 재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센터가 많이 생겨났기 때문에 무료재무설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미 종자돈이 마련되신 분은 어떤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안정적이면서도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지 상담해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는 어떤 금융기관에도 속해 있지 않기 때문에 고객과 금융기관의 중간 입장에서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금융상품을 객관적으로 비교해 주고 무료로 상담해 주지요.

 

무료재무설계

입사전 연말정산 자동차구입비용 연말정산 년말정산 신용카드 사용한도 2015년 연말정산 신용카드 연말정산 학원비관련 부모님 직불카드 연말정산 연말정산 신용카드 직불카드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2013신용카드 사용금액 연말정산 카드사용한도


무료재무설계센터 중에서도 특히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은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이며 매달 3 ~ 4천명 이상이 이용하는 곳으로 재무설계 전과정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주는 곳이니 무료상담 신청하셔서 지금보다도 훨씬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상품에 대해서도 문의해 보시고, 중장기 재무 포트폴리오를 통해 경제적인 불안감을 떨쳐버리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무료재무설계라고 하니 "수박 겉핥기 정도만 봐주고 정작 도움이 될만한 것은 추가비용을 받는 것은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수석재무설계사개인별 재무상황에 맞게 재무설계를 진행해 주고, 중장기 재무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제공해 준답니다.


단기간에 결혼자금을 마련하고 싶다면
단기간에 내집마련자금을 마련하고 싶다면
재투자를 위한 종자돈 마련시기를 단축하고 싶다면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노후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무료상담 신청해 보세요.
별 도움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하는 것보다는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접근한 당신의 10년 후는 실실로 어마어마하게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무료로 재무설계 받으신 분들의 이용후기도 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사회초년생이라면 지금 바로 무료재무설계 신청하셔서 동료들보다도 훨씬 여유로운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수석재무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