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 예금 이자 높은 곳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 예금 이자 높은 곳(2015년 4월 기준)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 예금 이자 높은 곳

 

목돈이나 종자돈을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이 정기적금이나 정기예금을 선택하시지요.

목돈을 만들기 위해 짧게는 1년, 길게는 3년에서 5년까지 꼬박꼬박 정해진 금액을 불입하고 있지요.

 

목돈을 만들기 위해 한달도 빠뜨리지 않고 꼬박꼬박 넣는 적금이라면...

적금을 불입하기 전에 어느 은행의 어떤 상품이 이자율이 높은지, 어느 은행에 적금을 넣는 것이 가장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비교해 보고 적금을 들어야겠지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일반은행보다는 저축은행의 이자율이 높은 편이다보니 저축은행의 이자율도 함께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 것이 효과적인 재테크가 되겠지요.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적금 이자율 비교

은행 정기적금 이자율 비교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적금 이자율 비교

 

적금이나 예금을 들 때 은행이 대부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주거래은행에 적금을 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처럼 저금리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더더욱 비교해 보고 다만 얼마라도 이자를 더 받을 수 있다면 더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겠지요.

 

은행은 주로 제1금융권이라고 하는 일반시중은행과, 제2금융권이라고 불리우는 저축은행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은행별로 장단점도 있고, 적금마다 가입했을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도 다르니 본인에게 가장 좋은 적금은 어떤 상품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본인의 주거래은행이 있을텐데요.

일단은 주거래은행의 금리를 확인해 보고, 본인에게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지요.

특히 급여이체 통장의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해 준다거나, 세금우대 혜택이 있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시중은행이라 불리우는 제1금융권은 제2금융권보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기 때문에 예금자보호법으로 보호받는 금액보다 큰 금액을 적금으로 넣을 때도 큰 부담이 없다는 장점은 있지만, 제1금융권은 제2금융권보다 금리가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적금 이자율 비교

정기적금 이자율 가장 높은 곳

 

 

위의 그림은 2015년 4월 기준 은행 이자율 비교 데이터입니다.

적금 24개월의 경우, 은행 이자가 가장 높은 곳은 "수협"의 "더플러스정액적금"과 "파트너가계적금"으로 2.40%이며,

적금 36개월의 경우, 은행 이자가 가장 높은 곳은 "수협"의 "더플러스정액적금"과 "파트너가계적금", "국민은행"의 "e-파워자유적금", "직장인우대적금"으로 2.50%입니다.

 

적금 24개월의 경우, 은행 이자가 높은 순으로 나열하면, 수협, 전북, 광주, 국민, 신한, 국민, 한국, 경남은행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적금 36개월의 경우, 은행 이자가 높은 순으로 나열하면, 수협, 국민, 전북, 광주, 경남 은행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예금 이자율 비교

은행 예금 이자 가장 높은 곳 비교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예금 이자율 비교

 

매달 고정적인 수입이 들어오는 직장인이라면 적금을 불입하겠지만, 매월의 수입이 고정적이지 못한 자영업자의 경우나 적금 만기가 되어 수령한 금액은 통상 예금으로 넣어서 이자 수익을 발생시키지요.

 

적금과 마찬가지로 예금을 넣을 때도 다만 조금이라도 이자율이 높은 곳을 찾아 넣는 것이 낫겠지요.

예금은 적금에 비해 이자가 낮은 편입니다.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예금 이자율 비교

은행 정기예금 이자 가장 높은 곳

 

예금의 이자율을 비교해 보면, 예금 은행이자 가장 높은 곳은 "산업은행"의 "KDBdirect/Hi정기예금" 상품으로 12개월 기준 2.15% 입니다.

그 외에도 제주, 대구, 국민, 산업은행의 예금이 이자율이 높게 나왔네요.

 

위의 금리는 수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적금이나 예금에 들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은행에 확인하셔서 좀 더 좋은 금리로 적금이나 예금을 불입하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이자 높은곳,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 이자 가장 높은 곳,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이자 높은곳,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의 경우 제1금융권보다는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영업정지 뉴스를 접하게 되다보니 조금은 꺼려지기도 하는데요.

은행 이자와 비교해 본다면 나름 메리트가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이자 높은곳,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 정기예금 정기적금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의 경우 서울에 있는 친애저축은행의 정기적금이 1년만기의 경우 가장 높은 이율인 3.80%를 받을 수 있네요.

그 외에도 한성, 참, 유니온, 엠에스, SBI, 아주, 오투, 신안, OK 저축은행 등이 높은 이자를 지급해 주네요.

 

저축은행 예금 적금 가입 시 주의사항

저축은행 예금 적금 거래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저축은행 예금 적금 가입 시 주의사항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저축은행에 가입할 때는 반드시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보호받을 수 있는 금액을 참고해서 적금이나 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5,000만원 한도까지 보호를 받을 수 있으므로, 원금과 이자를 포함해서 5,000만원이 넘지 않도록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여러 개의 저축은행에 분산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5,000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영업정지가 될 경우 우선 2,000만원 미만의 투자자에게 보상을 해 주기 때문에 2,000만원 이하로 예금이나 적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 이자율 비교를 통한 예금이나 적금이 최선책인가?

예금자보호법 한도 5,000만원 한도로 예금 및 적금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은행 이자율 비교를 통한 예금이나 적금이 최선책인가?

 

적금이나 예금에 가입하시는 분이라면 나름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도 고금리가 지속되었기 때문에 은행의 적금만 가지고도 재테크에 충분한 곳이었지요.

하지만 지금처럼 저금리가 지속되는 경우 적금이나 예금만이 최선책일까요?

 

재테크의 고수들은 이미 은행의 적금만으로는 재테크가 불가능하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은행의 적금이나 예금은 만기시 15.4%에 해당하는 소득세까지 내야 하기 때문에 실제 수령하게 되는 수익은 생각보다 작습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새로운 재테크 수단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립식펀드 수익률 비교

적립식펀드 수익률 비교

 

위 그림은 워렌버핏의 스승이 적극 추천한다는 적립식펀드의 수익류인데요.

펀드마다 차이는 있지만, 2년 이상 불입할 경우 20%이상의 수익을 내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한화자산운용"의 적립식펀드의 경우 5년 만기 수익률이 무려 394.31%에 이릅니다.

적금과는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는것이지요.

 

적립식펀드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이시라면 아래의 글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금융상품이 있으니 장단점을 비교해 보시고 본인의 투자성향이나 투자기간을 고려해서 다양한 투자상품에 투자하셔서 고수익을 창출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워렌버핏 스승이 추천하는 적립식펀드 수익률 비교(2015년 4월 기준)

 

[링크]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ETF 상장지수펀드 주가연계상품이란?

 

[링크] 원금 보장형 ELS 상품 주가연계증권 주식연계증권 이란?

 

 

이 밖에도 채권이나 CMA, MMF, MMDA, 원금보장형 ELS, ELF, DLS, ELD다양한 금융상품이 있으니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금융상품 중에는 적금처럼 소액을 정기적으로 납입하는 방식도 있으며, 예금처럼 목돈을 굴리는 방식도 있습니다.

또한 원금의 손실이 부담되신다면 원금보장형 금융상품 중에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은행 뿐만 아니라, 증권사, 보험사, 자산운용사 등 다양한 곳에서 금융상품이 나오기 때문에 적금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의 상황에서 가장 고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상품이 무엇인지 찾아본다면 적금보다 훨씬 고수익을 낼 수도 있는 상품도 많이 있으니까요.

 

금융상품이 여러 곳에서 나오다보니 어떤 상품이 나에게 가장 적합한 금융상품이며, 금융상품마다의 장단점을 파악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텐데요.

 

요즘에는 무료재무설계센터가 많이 생겨나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되겠네요.

무료재무설계센터는 어디에도 속해 있지 않기 때문에 중간의 입장에서 여러 금융상품을 객관적으로 비교해 주고 무료로 상담을 진행해 준답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 중에서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으로, 실력있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직접 지정해서 상담 받을 수 있는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센터"는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매달 4천명 이상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재무상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 및 중장기적인 포트폴리오도 구성하시고,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금융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재테크 전략에 대해서도 조언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수석재무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