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빨리 부자 되는 법, 돈 빨리 버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

 

우리는 돈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빨리 부자되는 법을 찾거나 돈 빨리 버는 방법, 부자가 빨리 되는 방법을 찾기도 하지요.
부자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돈 많이 벌고 적게 쓰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게 말처럼 쉬운게 아니지요.
누구는 많이 벌고 싶지 않아서 안버는 것은 아니니까요.
돈없는 사람은 부자가 될 수가 없습니다.
최소한 몇 천만원이나 1억 정도의 종자돈을 마련해서 이 돈을 기초로 재투자를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재테크에 활용할 수 있는 종자돈은 어떻게 마련해야 할까요?
종자돈 마련을 위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은 바로 적금입니다.
하지만 잘 아시다시피 금리가 너무 낮아 생각만큼의 수익을 내기에는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 투자하는 것이 종자돈 마련의 기간을 줄일 수 있을까요?
딱히 이것이 정답이다라고 알려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각자의 수입과 지출이 다르고, 중간 중간에 들어가는 목적자금(결혼자금, 내집마련자금 등)의 금액과 시기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결국 가장 좋은 종자돈 마련 방법은 각자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빨리 부자 되는 법, 돈 빨리 버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

 

재테크 vs 재무설계


혹시 재테크재무설계의 차이에 대해 아시나요?
어떤 방법으로 종자돈을 마련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재테크와 재무설계의 개념부터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재테크란 쉽게 얘기하면 돈을 불려나가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지요.
재테크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부동산이나 주식, 펀드이고요.
하지만 재테크는 일정 정도의 목돈이 없으면 진행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요.


재무설계는 개인의 재산 및 수입의 적절한 관리를 통해 개인의 재무계획이나 인생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재무계획을 설립하고 실행해 나가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쉽게 얘기하면 개인의 재무목표(목적자금 필요시기나 금액 등)를 세우고, 수입 및 지출을 파악해서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배분하고 투자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재무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산을 분배하고 적절하게 투자하고 있는지를 점검해서 재무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 -> 실행 -> 점검 -> 재무목표 달성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빨리 부자 되는 법, 돈 빨리 버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

 

재무설계의 필요성


인생 전체에서 현재 내가 서 있는 위치는 어디쯤이고, 앞으로 예상되는 목돈의 필요시기가 언제쯤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고 자신에게 꼭 맞는 재무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빨리 부자 되는 법, 돈 빨리 버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


일반적으로 사회초년기인 20대에는 결혼자금과 전세자금, 또는 학자금 상환을 고려해야 하고,
가정을 꾸미게 되는 30대에는 육아비용, 주택구입자금, 자녀교육비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자녀가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40대의 경우 자녀교육비와 주택의 규모를 늘리기 위한 비용, 아울러 은퇴자금도 고려해야 합니다.
50대에는 자녀의 대학 교육비 및 결혼자금, 그리고 노후생활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60대에는 제2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은퇴 후 노후생활과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자금을 마련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곧 들이닥칠 목적자금 시기는 무시한채 이자 많이 주는 적금상품만 쫓아다니며 단기계획을 세우기에 급급합니다.
이제는 발등에 떨어진 불만 끄려고 하기보다는 독수리가 높은 곳에서 저 멀리까지 내다보듯이 인생 전체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빨리 부자 되는 법, 돈 빨리 버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

 

재무설계가 가장 필요한 사람은?


재무설계를 얘기하면 많은 분들이 돈없는 서민들과는 거리가 먼 얘기(?)이고, 돈 많은 강남부자들에게나 해당되는 얘기(?)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재무설계는 부자보다는 돈없는 서민들에게 더욱 절실하게 필요한 것입니다.


수입이 얼마되지 않고 매달 지출할 금액이 많아 저축이 어려운 분이라면 더더욱 재무설계가 필요한 것입니다.
5년이나 10년 후에 경제적으로 안정된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장기적으로 내집마련계획과 노후대책에 대한 최적화된 플랜을 구성해 놓아야 합니다.
재무설계를 통해 개인의 재무상태를 분석하고 현금흐름을 판단해서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분배하고 투자해서 행복한 노후대비는 물론 인생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한걸음 다가가야 하는 것이지요.


재무진단이나 재무설계가 가장 시급한 사람을 예로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혹시 내가 해당되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벌어도 벌어도 매달 경제적으로 어렵고 항상 빠듯하다고 느끼는 분
2. 사회초년생으로 결혼자금 및 내집마련계획을 세우고자 하는 분
3. 신혼부부로서 내집마련 및 재투자를 위한 종자돈 마련을 생각하시는 분
4. 여유돈은 있지만 투자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투자를 망설이는 분
5. 부채가 많아 수입의 상당수가 이자로 나가는 분
6. 재테크는 하고 있지만 수익이 생각만큼 발생하지 않는 분
7. 노후 및 은퇴 후에 대한 대비가 안되어 있는 분


위의 사항 중 한가지라도 해당된다면 미루지 말고 재무설계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재무설계를 통해 나의 재무상태를 점검하고 현금 흐름을 파악해서 5년이나 10년 후에는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중장기 계획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빨리 부자 되는 법, 돈 빨리 버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

 

무료로 재무설계 해 주는 곳은 없나요?


많은 분들이 재테크를 하고 있다고 하면서도 재테크 방법을 보면 여유돈이 생겼을 때 적금 넣는 정도가 대부분이지요.
요즘처럼 기준금리가 1%대인 저금리시대에 적금을 재테크 방법이라고 얘기하는 것은 어딘가 문제가 있는 것 같군요.
더군다나 중도에 해약이라도 하면 이자는 거의 못받게 될 뿐 아니라, 만기까지 꼬박 꼬박 넣었다고 하더라도 얼마되지 않는 이자에서 또다시 세금을 제외하고 받게 되니 적금 수익률은 생각만큼 높지가 않지요.
이보다는 수익률이 적금보다 훨씬 높은 펀드나 채권 등의 금융상품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또한 손실이 걱정되신다면 원금보장형 상품 중에서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천만원 굴리기를 통해 목돈을 만들고자 하는 분, 종자돈을 이용해 1억 만들기를 계획하는 분이라면 펀드나 채권 등의 금융상품에 대해 관심을 갖고 투자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하지만 펀드나 채권이라는게 리스크가 존재하는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금융상품에 가입하기 전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겠지요.


많은 분들이 펀드를 비롯해서 수익률이 좋은 금융상품을 선택할 때 주거래은행이나 증권사에 가서 상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자사의 상품만 홍보하게 되며, 자사의 상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부각시키면서도 고객에게 손해가 될 수 있는 단점을 대충 얼버무리거나 잠깐만 언급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보다는 금융기관과 고객의 중간 입장에서 어떤 금융상품이 유리하고, 어떤 리스크가 존재하며, 어떤 상품이 원금보장이 되면서도 고수익을 낼 수 있는지 설명해 주고,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 무엇인지를 추천해 주는 재무설계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빨리 부자 되는 법, 돈 빨리 버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


요즘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센터가 많이 생겨났기 때문에 무료재무설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미 종자돈이 마련되신 분은 어떤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안정적이면서도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지 상담해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는 어떤 금융기관에도 속해 있지 않기 때문에 고객과 금융기관의 중간 입장에서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금융상품을 객관적으로 비교해 주고 무료로 상담해 주지요.


무료재무설계센터 중에서도 특히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은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이며 매달 3 ~ 4천명 이상이 이용하는 곳으로 재무설계 전과정과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주는 곳이니 무료상담 신청하셔서 지금보다도 훨씬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상품에 대해서도 문의해 보시고, 중장기 재무 포트폴리오를 통해 경제적인 불안감을 떨쳐버리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무료재무설계라고 하니 "수박 겉핥기 정도만 봐주고 정작 도움이 될만한 것은 추가비용을 받는 것은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수석재무설계사가 개인별 재무상황에 맞게 재무설계를 진행해 주고, 중장기 재무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제공해 준답니다.


종자돈 마련기간을 단축해서 내집마련시기를 앞당기고 싶으시다면
벌어도 벌어도 모이는 돈이 없는 분이라면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노후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무료상담 신청해 보세요.
별 도움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하지 마시고 10년 후를 생각해서 무료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무료로 재무설계 받으신 분들의 이용후기도 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여러분 모두 무료재무설계 신청하셔서 하루 빨리 부자 되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무료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