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뇌섹퀴즈 문제 35 정답 및 풀이(폭풍 간지 절정 어려운 퀴즈)

 

 

뇌섹퀴즈 문제 35 정답

 

뇌섹퀴즈 문제 35 정답 및 풀이(폭풍 간지 절정 어려운 퀴즈)입니다.

 

어느 부부가 있었는데...

남편의 나이가 어느 해는 부인의 3배가 된 적이 있었는데,

그런데 바로 다음 해에는 2배로 되었다고 합니다.

남편이 현재 48살이라고 하면,

부인은 몇살일까요?

 

이 문제도 약간은 애매한 부분이 있네요.

등장 인물이 부부이기 때문에 결혼한 이후를 생각하게 되는데...

그건 무시하고 결국 숫자 계산으로만 문제를 풀고 있군요.

오히려 이 문제의 등장인물을 형 동생이나 언니 동생으로 했으면 이런 오해가 없었을텐데요.

 

아무튼 출제자가 제시한 내용을 토대로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어느 부부가 있었는데 남편의 나이가 부인의 나이 3배가 되는 해가 있었고,

그 다음해에는 남편의 나이가 부인의 나이 2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이 경우를 계산해 봐야겠네요.

 

위의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남편은 3살이고, 부인은 1살이 될 때 남편의 나이가 부인의 나이 3배가 되고,

그 다음해에는 남편이 4살이고, 부인은 2살이 되므로 남편의 나이가 부인의 나이 2배가 되네요.

그러므로 남편이 아내보다 2살 더 많은게 되는군요.

남편이 현재 48살이므로 아내는 2살 적은 46살이 되겠네요.

 

뇌섹퀴즈 문제 35 정답은 46 입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