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요현상이란 체중감량 이전의 몸무게로 다시 돌아오는 현상

 

 

 요요현상이란?

- 요요현상의 정의

- 요요현상의 원인

- 요요현상의 부작용

 

 요요없는 다이어트 방법

- 다이어트 기간은 여유있게 설정해야 합니다.

- 금식보다는 하루 세끼를 반드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요없는 다이어트 추천

- 식이요법은 어떻게 해야 하나?

- 운동은 어떻게 해야 하나?

 

 

 믿을만한 다이어트 제품은?

 

 

요요현상이란?

 

요요현상이란 다이어트로 인해 일시적으로 줄어든 체중이 이전의 체중으로 돌아오는 것을 말합니다.

요요라는 의미는 필리핀어로 '되돌아온다'는 뜻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이로스코프의 원리를 이용한 장난감 요요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요요현상은 줄어든 체중이 다이어트 이전의 몸무게로 다시 늘어나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해당됩니다.

흔히 '멸치'라고 얘기하는 날씬한 몸매를 벗어나기 위해 1~2주 정도 거의 움직이지 않으면서 평소보다 많이 먹어 살이 쪘지만, 이전처럼 움직이면서 평상시처럼 먹다보니 다시 살이 빠져 이전의 몸무게로 돌아가는 것도 포함됩니다.

 

우리 몸은 음식물 섭취를 못할 경우를 대비해서 신체 곳곳에 에너지를 저장합니다.

저장되는 형태는 대부분 지방 형태로 전환시켜 저장하며, 지방조직을 먹여 살리기 위해 지방조직 사이사이에 혈관계통을 추가적으로 증식시킵니다.

 

 

요요현상의 원인

 

 

요요현상의 원인

 

음식물 섭취가 줄어들거나, 활동량이 많아 에너지가 부족할 경우 우리 몸 곳곳에 쌓여있는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 사용하게 됩니다. 이 경우 신체 곳곳의 지방을 소모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체중이 감소합니다.

하지만 다시 음식물이 들어오게 되면 지방조직 사이에 있는 혈관계통이 만약을 대비해서 또 다시 지방을 저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흔히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상황이 바로 이런 상황입니다.

속옷이 젖을 정도로 운동을 열심히 할 경우 지방조직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사용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들지만, 지방조직 사이에 있는 혈관계통은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물만 먹어도 혈관계통이 지방 조직 사이 사이에 수분을 저장하기 때문에 체중은 이전의 체중으로 돌아오는 것이지요.

 

 

다이어트의 정석은 운동과 식이요법

 

 

다이어트의 정석은 뭐니 뭐니 해도 운동과 식이요법입니다.

적당한 운동을 통해 몸에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늘려주고, 적당한 양을 섭취하여 살을 빼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금식을 한다거나 너무 적게 먹으면서 운동을 통해 살을 뺄 경우, 뇌는 이 상황을 '위기 상황'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칼로리 소모를 최대한 줄이게 되고 지방을 아껴쓰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더 큰 문제는 근육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에너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줄이기 위해 근육량을 줄이며, 근육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사용하는 것이지요.

극단적인 다이어트나 너무 짧은 기간에 다이어트를 할 경우 체지방보다는 근육량이 줄어들어 몸이 망가지는 것이지요.

 

우리 몸에는 '항상성'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항상성이란 여러 가지 환경 변화에도 항상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려는 기능인데요.

칼로리 섭취를 제한해서 단기간에 체중이 줄어들더라도 음식물이 들어오면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려고 하는 항상성 때문에 다시 살이 찌는 것이지요.

 

항상성에 대비하지 않고 폭풍다이어트를 할 경우 요요현상은 피할 수 없다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수개월동안 천천히 살을 뺄 경우 우리 몸은 조금씩 살을 빼 나가는 것이라는 것을 인지해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너무 무리하게 단기간에 살을 빼는 것보다는 천천히 천천히 살을 빼는 것이 건강에도 좋고, 요요현상도 막을 수 있는 것입니다.

 

 

요요현상의 부작용

 

 

요요현상의 부작용

 

너무 단기간에 살을 뺄 경우 요요현상을 피할 수 없습니다.

요요현상을 단순히 이전의 몸무게로 돌아가는 정도로 쉽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요요현상은 여러가지 합병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도전과 실패, 요요현상을 자주 겪다보면 심리적인 좌절감과 우울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또한 신경성 식욕부진증(음식 먹는 것을 신경질적으로 거부하는 증상)과 신경성 폭식증(금식으로 인해 보상심리로 폭식하게 되며, 이는 곧 죄의식으로 돌아와 다시 금식을 반복하게 되는 증상)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 더 날씬한 몸매를 추구하다가 결국 숨을 거둔 가수 카렌 카펜터스의 경우가 요요현상의 심각한 사례 중 하나이지요.

 

 

요요없는 다이어트 방법

 

 

요요없는 다이어트 방법

 

요요현상은 단기간에 너무 급하게 살을 빼거나, 금식 등 극단적인 식이요법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요요현상을 예방하면서 살을 빼고자 한다면

 

1. 다이어트 기간은 여유있게 설정해야 합니다.

2. 금식보다는 하루 세끼를 반드시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기간은 여유있게 설정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기간은 여유있게 설정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기간만 여유있게 정해도 요요현상은 대부분 막을 수 있습니다.

빨리 살을 빼고자 하는 너무 급한 마음에 다이어트 기간을 단기간으로 설정할 경우 목표달성을 위해 음식물 섭취를 극단적으로 줄이게 되고, 이는 곧 근육량을 줄이게 되어 몸이 망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목표로 정한 다이어트기간이 완료된 시점에 목표체중을 달성했을 경우, 그동안 먹지 못했던 보상심리로 인해 폭식을 하게 됩니다. 이는 곧 요요현상으로 돌아와 이전의 체중보다 더 나가게 되는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금식보다는 하루 세끼를 반드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금식보다는 하루 세끼를 반드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기간을 너무 짧게 잡는 분들의 공통점은 극단적인 식이요법입니다.

금식 또는 거의 안먹기, 그것도 아니면 원푸드 다이어트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영양분의 섭취가 제한될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몸이 망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여러가지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아침을 안먹고 점심때 많이 먹는게 낫지 않느냐고 반문하는 분도 계십니다.

이보다는 아침을 적게 먹고, 점심을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을 굶고 점심때 많이 먹어도, 아침 점심을 모두 먹는 것보다는 적게 먹기 때문에 유리하지 않느냐고 생각하기 쉽지만,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고 나면 폭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식사시에 탄수화물을 극도로 제한하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는 분이 있는데요.

탄수화물(밥)은 뇌 활동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탄수화물을 아예 섭취하지 않는 것보다는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학생이나 머리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의 경우 탄수화물 섭취를 극도로 제한해서는 안됩니다.

 

식사시 칼로리를 제한하는 방법 외에도 밀도가 낮은 음식 위주로 섭취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밀도가 높은 빵 300kcal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밀도가 낮은 과일 100kcal 3개를 섭취해서 300kcal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도가 낮은 음식물을 섭취할 경우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배고픔을 쉽게 느끼지 않아 간식을 찾는 일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늘리자.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및 금식 or 절식의 가장 큰 문제가 바로 근육량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근육량이 줄어들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되어 적게 먹어도 칼로리가 남아 돌게 됩니다.

남는 칼로리는 지방으로 전환되어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저장되기 때문에 체중일 늘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금식 등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반드시 피해야 하는 것입니다.

 

운동은 크게 유산소운동무산소운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달리기나 줄넘기와 같은 운동으로 단시간에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는 운동입니다.

 

무산소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처럼 아령이나 바벨을 이용한 운동과 크로스핏 운동, 프리레틱스 운동 등이 해당되며,

단시간에 칼로리 소모도 일어나며, 운동 후에도 지속적으로 칼로리 소모가 일어납니다.

또한 무산소 운동은 근육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점점 늘어나 동일한 양을 섭취하더라도 섭취하는 칼로리에 비해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아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는 것입니다.

 

 

요요없는 다이어트 추천

 

 

요요없는 다이어트 추천

 

요요현상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모두의 적이지요.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요요현상 없이 살을 빼려면 운동과 식단조절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너무 무리하게 살빼기를 하게 되면 요요현상은 반드시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기간 다이어트보다는 조금만 여유있게 생각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식이요법은 어떻게 하나?

 

 

식이요법은 어떻게 해야 하나?

 

식단조절은 탄수화물의 양을 조금 줄이고, 대신 단백질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식단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나 극단적인 식이요법은 절대 피하셔야 하고요.

극단적인 식이요법은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살이 빠지더라도 병자처럼 보일 수 있답니다.

 

우리가 원하는 다이어트가 아무리 살을 빼는 것이라고는 하지만 병자처럼 살빠지는 것을 원하는게 아니라,

걸그룹처럼 활기차면서도 날씬한 몸매, 예쁜 몸매를 원하는 것이니 금식은 절대 절대 금물입니다.

 

 

운동은 어떻게 해야 하나?

 

 

운동은 어떻게 해야 하나?

 

운동은 달리기나 줄넘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 같은 무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운동 즉시 칼로리 소모가 있지만 1회성 칼로리 소모이지만,

무산소 운동의 경우 운동 즉시 칼로리 소모도 있으면서, 근육량을 늘려주어 기초대사량도 꾸준히 올려주게 되어 지속적으로 칼로리 소모가 일어납니다.

 

근육량을 늘리게 되면 평상시처럼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천천히 살이 빠지게 됩니다.

무산소 운동을 많이 할 경우 몸에 붙어 있는 체지방은 태워 없어지고, 근육이 늘어나기 때문에 1주에서 2주까지는 체중에 큰 변화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3주차부터는 지속적으로 체중이 줄어드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은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야 합니다.

운동이 즐겁지 않다면 1주일이면 결국 포기하게 될 것이고, 이는 곧 체중변화없이 포기하는 상황이 되거나 살이 빠졌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으로 체중은 이전의 체중으로 금방 돌아오고 말 것입니다.

 

홧팅2

 

그러므로 본인에게 맞는 즐거운 운동을 찾아야 합니다.

아직 본인에게 적당한 운동이 무엇인지 모르신다면 1주일 정도씩 번갈아가며 여러가지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운동 자체가 싫은 분이라면 하기 싫은 운동을 억지로 하는 것보다는 TV 볼 때나 일하면서도 수시로 스트레칭 하는 횟수를 늘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도 저도 어렵다면 아래에 설명하게 되는 살 빼주는 성분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천천히 살을 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의지가 약해서 운동을 지속하기 어렵다거나, 운동이 재미없어서 지속하기 어려운 분, 무릎이나 관절이 좋지 않아 운동이 어려운 분이시라면 체지방 분해 및 지방 축적을 억제시켜 주는 성분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쉽게 하는 방법

 

 

체지방은 분해하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여 다이어트 쉽게 하자.

 

살을 빼는 가장 쉬운 방법은 운동과 식이요법(식단조절)이지요.

이 말을 다르게 표현하면 섭취하는 칼로리는 적게 하고, 소비하는 칼로리는 늘려서 살을 빼는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이 방법 말고도 살빼는 성분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살빼는 성분섭취한 칼로리가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을 막아주고, 몸속에 쌓여 있는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주는 성분을 말합니다.

즉 섭취하는 칼로리와 소비하는 칼로리는 그대로이지만, 몸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억제시켜서 살이 찌지 않도록 하며 또한 살을 빼주는 것이지요.

 

그리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체내에 쌓인 체지방을 태워 없애기 때문에 살이 빨리 빠지는 것이지요.

 

 

 

안전하고 믿을만한 다이어트제품은 없을까?

여러모로 따져보면 차라리 전문적으로 만들어진 검증된 다이어트 제품을 먹는 것이 빠르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제품에는 체중감량에 도움 되는 많은 성분들이 압축되어 들어있기 때문에 좀 더 강력하게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고, 연구개발을 통해 체지방분해를 가속화시킬 수 있도록 하므로 좀 더 빨리 살을 뺄 수 있게 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문제는 “효과가 없으면 어떡할 거냐?”는 것입니다.

솔직히 많이 당해본 사람들도 여럿 있을 겁니다. 사먹어 봤는데 살은 하나도 안 빠지더라?

다이어트 제품이라고 다 좋은 건 아니니까요.

 

 다이어트제품을 고를 때는 유의해서 체크해야 할 항목이 있습니다.

 

(1)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2) 운동없이 다이어트
(3) 피부미용 및 탄력 케어
(4) 디톡스 다이어트
(5) 안전한 다이어트
(6) 100% 책임감량

 

먹으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인가?

굶는 다이어트는 효과가 크지 않을뿐더러 시간이 지날수록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다시 원래 식사량으로 되돌리게 되면 낮아진 기초대사량 때문에 쓰이지 못한 에너지는 고스란히 살이 되어 버리지요.


굶는 다이어트를 한 번이라도 하게 되면 안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된다는 사실을 꼭 인지해야 합니다.

 

그럼 식사대용으로 먹는 방법은 어떠할까요?
식사대용으로 먹는 건 꾸준히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오래 못 먹어요. 같은 걸 매일 먹으면 맛이 없게 느껴지고, 그냥 밥이 먹고 싶어집니다.

 

이상하게도 피자, 치킨이 생각나는 것이 아니라 김이 모락모락 나는 하얀 쌀밥이 그렇게~ 그립습니다. 이 의외의 반응은 그리 오래지 않아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식사는 그대로 유지하는 편이 결과적으로는 살을 빼는데 더 이롭지요.


대신 식사량을 평소보다는 아주 조금만 더 줄이고, 다이어트 제품으로 칼로리를 컷트 시켜서 우리 몸을 속이는 방법을 취하는 게 성공률을 높이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운동을 안 해도 괜찮은가?

전문가들은 항상 운동을 해야만 한다고 하지만 실상 살이 빠질 정도로 칼로리를 소모시키려면 암벽등반, 이종격투기 등 엄두도 안 나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하루가 지나면 지칠 대로 지쳐 운동을 해볼 기력도 안 나는 게 사실이지요.

 

 

운동보다 중요한 것은 체내의 순환인데요.
움직임이 없는 사람일수록 순환이 되지 않는 곳이 많고, 그곳에 지방이 적체되면 잘 빠지지도 않습니다.


순환이 되지 않아 쌓이게 된 지방을 구석구석 제거하기 위해서는 과한 운동보다 움직이지 않는 부위를 자극해주는 스트레칭이 우선 시 되어야 하며, 혈행을 개선시켜 주는 성분을 통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몸을 풀고 나서야 이후부터 걷기나 취미생활 정도의 운동량 정도로도 충분히 살이 빠질 수 있게 됩니다.

 

피부미용과 탄력케어, 주름개선

 

갑자기 살이 빠지면 튼살이 생기고 남은 거죽이 축 늘어져 되게 보기 싫어요. 비키니는 아니더라도 원피스 수영복만 입어도 허벅지에 튼살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탄력 없는 피부는 여전히 뚱뚱한 느낌을 전달해요. 살만 빼주는 제품의 생각지 못한 부작용이죠.

피부탄력이 사라지고 없던 주름도 생긴다는 것.

 

다이어트 중에는 당질이 많은 과일도 부담스러워요.
따라서 다이어트 제품 자체에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함께 함유하고 있어야만 어느 정도 피부탄력이 케어됩니다.


아찔한 몸매로 가꾸고 싶다면 제품 자체에서 피부미용까지도 관리해 주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디톡스 다이어트

물 먹은 솜처럼 무거운 내 몸, 피곤하고 기운이 없는 건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몸에 불필요한 독소가 많이 쌓여있으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독소와 노폐물은 유독 지방세포에 유착이 잘 되는 성질을 가집니다. 지방세포에 덕지덕지 뭉쳐있는 독소와 노폐물은 지방분해를 어렵게 만들어요. 어지간히 노력해도 살이 안 빠지는 이유라고 볼 수 있지요..

 

 

특히 비만세포에서 염증물질로 분비되는 독소가 가장 심각한데요. 해독요법인 디톡스만 잘 돼도 지방분해가 수월해져 쉽게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체지방감량에 도움 되는 성분 이외에도 생약 발효 성분이나 허브와 같은 성분, 염증물질을 감소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디톡스 케어를 지원해준다면 별도로 챙겨먹을 필요가 없어 간편해집니다.

 

안전한 다이어트인가?

안전성에 위배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고, 합법적으로 인증 받은 성분으로 안전하게 살을 뺄 수 있어야 하지요.


해로운 성분을 몰래 섞어 파는 제품이라면 절대 먹어서는 안 되겠죠. 안전한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한데요.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한방 식물추출물과 식약처에서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정한 기능성 원료,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만이 그나마 안전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됩니다.


사전심의를 받은 제품에 대해서는 표시 광고 사전심의필 심의번호가 적혀있으므로 과대 및 허위 광고를 피할 수 있는데요.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중 50%만 이러한 사항을 확인한다고 하니 스마트 컨슈머가 되기 위해선 이러한 점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100% 책임감량

살 빼자고 투자하는 건데 살이 안 빠지면 내 돈은 어떡합니까?
따라서 사후관리, 유지관리, 책임감량이라고 쓰여 있는 제품을 고르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검증된 다이어트 제품은 없을까?

위의 체크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으로 믿을 만한 제품을 하나 골라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TV에 자주 나오는 김오곤 원장을 아실 겁니다. 웃기기도 하고, 솔직하기도 해서 독특한 캐릭터로 비춰지는데 한의학 분야에서는 꽤 유명한 분이죠.


김오곤 원장이 성분배합 개발자로 참여한 다이어트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김오곤 다이어트는 앞서 말한 특징 정도는 기본 덕목으로 갖고 있으므로 별다른 설명은 하지 않고, 언급되지 않은 특이사항 위주로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 흡수 억제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 흡수를 억제하여 식사는 그대로 하지만 덜 먹은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배부르게 먹었지만 실제로는 절식한 효과를 내기 때문에 심리적인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할 수 있는 부수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 분말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10여 가지의 한약재에서 추출한 다이어트 성분 위주의 한방 다이어트 제품이므로,
이 성분들이 식사를 하더라도 지방으로 축적되는 경로를 차단해 지방 축적을 억제시킵니다.


이미 자리잡은 체지방은 분해하고 제거하며 연소시켜서 체외로 배출시키게 되므로 평상시처럼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게 됩니다.

 

운동한 것과 같은 칼로리 소모

김오곤다이어트는 한의사답게 몸속에 정체된 기운을 발산시키고, 막힌 기혈을 뚫어주어 비정상적으로 뭉친 지방 덩어리인 울혈을 해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에너지 대사를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운동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있지요. 또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중강도의 운동을 한 것과 유사한 정도의 칼로리 소모가 진행되므로 감량 속도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내 몸의 기초대사량을 증진시켜 체단백질은 보호되므로 체내의 근육은 그대로 두면서 지방만 없애주는 착한 다이어트가 가능해집니다.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사람, 무릎관절이나 허리가 약해서 살이 빠질 정도의 강한 운동을 하기 어려운 사람에게 유용하지요.

 

김오곤다이어트의 검증된 효과

김오곤 다이어트에 사용되는 주요 성분의 임상실험 결과입니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에서 평균 40대 과체중 한국인 15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관찰한 결과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체지방 감소폭이 크게 나타났음이 증명되었습니다.

 

 

특히 엉덩이둘레, 허리둘레, 복부내장지방이 모두 현저하게 감소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로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동물실험에서는 지방세포의 크기가 50% 정도로 감소된 사실도 확인된 바 있지요.


지방 대사와 에너지 대사를 담당하는 AMPK 효소가 활성화되어 지방 분해를 촉진시키고, 지방 축적은 억제시키는 작용으로 체중 감소와 체지방량 감소를 이끌어내는 원리인데요.

 

 

지질대사는 방해하면서도 구연산 축적과 글리코겐 합성을 통해 에너지 생산효과를 높여 주기 때문에 섭취한 칼로리에 비해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아 체내에 저장된 지방까지 분해되는 것입니다.

 

주요 성분인 판두라틴은 비만세포에서 분비되는 염증 유발 인자 저해, 독소 해독 및 염증성 질환 관리에도 그 기능성을 발휘하므로 디톡스 케어를 지원합니다. 그 밖에도 피부의 주름과 탄력 관리에도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았지요.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진행해 봤지만 별 소득을 얻지 못했다면 김오곤 다이어트로 마무리를 지어보세요.

 

김오곤다이어트 가격은?

김오곤 다이어트는 각자의 체질을 분석하고, 나이, 체지방량, 출산여부 등에 따라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솔루션입니다.


이에 따른 가격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문의가 가능한데요. 가격문의와 함께 제품 안정성에 대한 확인도 가능하므로 오히려 더 안심할 수 있지요.

 

김오곤 다이어트 가격은 얼마인지, 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상담해 보실 수 있습니다.


김오곤 다이어트 제품은 다이어트 시장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인지도 면에서도 괜찮은 제품이므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