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뜻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요즘 젊은 사람들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활용을 통해 무엇을 하든지 참 똑똑하게 합니다.
업무처리는 물론이고 개인 여가활동에 있어서도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가장 저렴한 곳,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는 곳 등 참 스마트하게 생활합니다.
하지만 재테크에 있어서는 다른 분야와는 달리 스마트하지 못한 부분이 있지요.
제품을 구매할 때는 이곳 저곳 비교해 보고 배송비까지 계산해서 가장 저렴한 곳을 찾아 주문하지만 정작 큰 틀에서는 놓치는 부분이 많지요.
당장 들어가는 돈은 꼼꼼히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혼자금 준비나 내집마련 준비 등 큰 틀에서는 놓치는 부분이 많이 있거든요.
그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지금까지의 교육과정에 재테크나 돈관리에 대한 부분이 없어서가 아닐까 싶어요.
그렇다보니 재테크에 대해 막연히 아껴쓰면서 매달 일정금액을 적금에 불입하는 정도가 전부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재테크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부동산이다보니 아무래도 목돈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고 아직 목돈마련이 안된 새내기 직장인으로서는 아직은 나와는 관련없는 먼나라 얘기처럼 들리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신입사원으로 들어간 새내기 직장인 시절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하면 동료 직원보다도 적게는 2 ~ 3년에서 많게는 10년 이상 앞당겨서 내집마련이 가능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새내기 직장인도 신입사원 때부터 재테크나 재무설계에 관심을 갖고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테크란 무엇인가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재테크 뜻, 재테크란 무엇인가?


재테크란 돈을 뜻하는 재무(財務 : 재정(財政)에 관한 모든 일)의 첫 글자와 기술을 뜻하는 테크니컬(Technical)을 줄인 테크(Tech)를 합한 합성어입니다.
재테크를 풀어서 쉽게 말하면 돈을 모으고 돈을 굴리는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부동산, 주식, 펀드, 각종 금융상품, 적금 등이 있습니다.

 

부동산 재테크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부동산 재테크


이 중 부동산은 최소 몇 천만원에서 수억원 정도가 있어야만 진행할 수가 있지요.
아파트나 땅을 저렴한 금액으로 구입해서 몇 년 후 되팔아 시세차익을 얻는 방법도 있고, 상가를 구입해 매달 월세를 받는 방법도 있지요.
하지만 부동산 재테크도 90년대까지는 인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부동산으로 인해 오히려 손해를 보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요.
그리고 경매를 통해 시세차익을 바라볼 수도 있지요.
하지만 경매는 권리분석이나 사전조사 등 해야할 일도 많고, 법적인 지식까지 필요로하다보니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식 재테크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주식 재테크


주식은 단돈 만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이라는게 주식을 사면 내려가고, 팔면 올라간다는 속설이 나올 정도로 언제 오를지를 알기 어렵다보니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는 사람은 우리 주변에서 생각만큼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결국 개미투자자들의 80%가 1년 이내에 원금의 절반 이상을 날리게 되고, 2%만이 이익을 보는 정도이지요.
주식의 흐름을 잘 내다보는 사람들은 선물이나 옵션에 투자하기도 하지만 이 또한 엄청난 노력과 공부가 있어야만 이익을 낼 수 있으며, 재테크라고 할 정도의 금액을 벌기 위해서는 큰 돈을 투자해야만 원하는만큼의 이익을 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부동산의 경우 장기적으로 보면 이익이라는게 대세지만, 주식의 경우 돈을 벌 수도 있지만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다보니 일부 인원을 제외하고는 재테크로 권장할만한 방법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네요.

 

펀드 재테크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펀드 재테크


주식보다는 펀드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지요.
펀드는 펀드매니저가 주식이나 공채 등에 투자해 이익을 대신 실현시켜 주는 개념인데요.
펀드의 경우 각 금융사별 펀드 상품별 수익률을 참조해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보다는 훨씬 안정적이면서도 고부가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최근 6개월간의 수익률과 최근 1년간의 수익률, 최근 2년간의 수익률을 보고 꾸준히 이익을 실현하고 있는 펀드에 투자한다면 적금보다도 훨씬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지요.

 

금융상품 재테크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금융상품 재테크


그 외에도 CMA, ELD(주가지수연동예금), ELS(주가연계증권), ELF(주가연계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지요.
이런 금융상품은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수익률이 높은 편이지요.
또한 원금보장형 금융상품도 많이 있기 때문에 금융상품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것도 재테크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적금 재테크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적금 재테크


재테크 방법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방법이 적금을 통한 재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금은 매달 고정적인 수입이 있는 직장인에게 인기있는 재테크 방법인데요.
매달 고정금액을 불입할 경우 약정한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기준금리가 1%대인 상황에서 적금이자는 대부분 2 ~ 3% 대를 유지하고 있고, 이 마저도 발생하는 이자에서 세금을 공제하기 때문에 생각만큼 금액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또한 중도 해지 시에는 거의 제로(Zero)에 가까운 이자를 지급받게 된다는 단점이 있지요.
적금으로 재테크를 원하는 분이라면 목돈이 들어가는 시기를 잘 판단해서 만기시까지 해지할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금 가입기간을 정해야 그나마 약정한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재테크는 어떻게 해야 하나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 하나?


재테크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대부분 목돈이 있어야 하고, 열심히 공부한만큼 많은 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거의 제로에 가까운 이자를 주지만 적금에 투자하는 이유도 그 이유입니다.
재테크에 대해 잘 모르다보니 이익은 적지만 손해는 안보는 적금에 투자하는 것이지요.

이 보다는 CMA, ELD(주가지수연동예금), ELS(주가연계증권), ELF(주가연계펀드) 등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금 보장형 상품도 많이 있기 때문에 손해를 보지 않으면서도 고수익을 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만큼 공부를 해야 하기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지요.
하지만 용어조차도 어려운 금융상품을 어렵게 공부하지 않고도 이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무료 재무설계를 이용해 본인의 여건에서 가장 많은 이익을 낼 수 있는 금융상품을 소개받는 것입니다.
우선 무료 재무설계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재무설계란 무엇이며, 재테크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으면서도 재무설계에 대해서는 생소하다는 반응을 보이는데요.

 

재무설계란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재무설계란 무엇인가?


재테크는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돈 굴리는 방법, 돈을 불려 나가는 기술입니다.
이에 반해 재무설계자신의 수입과 목적자금 필요 시기 등을 고려해서 지출의 흐름을 바로 잡고, 중장기적인 자금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재무설계는 돈 불리는 기술이라기 보다는 효율적인 자금관리 방법으로, 목적자금을 필요로 하는 시기까지 모으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 것이지요.


정리하면 재테크단순히 돈 불리는 기술일 뿐이며, 재무설계의 수단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는 강남 부자들이나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재무설계가 정말로 필요한 사람은 강남부자가 아니라 일반 직장인, 즉 서민입니다.

 

돈 굴리는 방법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재무설계는 크게 유료 재무설계무료 재무설계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유료 재무설계는 통상적으로 신문사나 경제매거진, 개인 재무설계사들에게 일정금액을 지급하면서 진행하는 것으로 자산이 수억 이상인 강남부자들에게 적당한 방법이라 할 수 있지요.
유료 재무설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소 10만원에서 30만원 정도의 수수료가 소요되며, 상황에 따라 그 이상의 비용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서민들이나 직장인들을 위해 무료재무설계를 확장해 나가는 추세입니다.
유료재무설계를 이용하는 것과 무료재무설계를 이용하는 것의 가장 큰 차이는 개인재무설계사가 재무설계를 하느냐 재무설계센터에서 재무설계를 진행하느냐의 정도로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구성이나 투자상품 선택 등에 있어서는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자금이나 내집마련자금을 계획하는 시기까지 모으기 위해 따로 재테크를 공부하는 것보다는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는 것30만원 정도의 수수료도 아낄 수 있을뿐 아니라 목돈 마련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무료재무설계센터상담신청해서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신입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재테크 뜻,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방법, 신입 사원 재테크 포트폴리오

 


많은 분들이 무료재무설계라는 선입견 때문에 별 도움이 안될 것이라 생각하기 쉬운데요.
무료재무설계 상담받으신 분들이 대부분 만족하는 것만 보더라도 한번쯤 상담받아 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무료재무설계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상담받을 수 있는 곳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클릭하셔서 무료로 재무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소개해 드리는 무료재무설계센터는 Brand Awards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매월 3~4천명에게 재무설계 전과정과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는 곳이니 무료상담 신청하셔서 목돈마련의 시기를 앞당겨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료로 재무설계 상담받아 보신 분들의 이용 후기도 있으니 읽어 보시고요.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수석재무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