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방법


먹고 살기 힘들다 힘들다 하면서도 지금처럼 먹고 살기 힘든 적은 처음이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그만큼 갈수록 살아가기가 어렵다는 뜻이겠지요.
정부에서는 청년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정책들을 쏟아내고 있지만 정작 청년들은 피부로 와 닿지 않는다고들 합니다.
이런 어려움 가운데 어렵게 어렵게 취업을 하고 나니 왜 이리 돈 들어가는 일은 많은지요.
하지만 잠시 넋 놓고 있다보면 어느새 부채의 늪에 빠지게 되고 빚 갚느라 정신없는 삶에서 벗어나기 어렵게 됩니다.
스마트 시대에 스마트하게 살아가려면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시작부터 스마트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방법


요즘 젊은 사람들은 직장생활도 여가생활도 연애도 스마트하게 합니다.
그만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가까이 하고있다보니 유익한 정보들을 쉽게 접하기 때문이겠지요.
그런데 재테크나 통장관리 같은 금융 정보에 대해서는 아직 눈뜨지 못한 사회초년생이 많더군요.
할인카드나 포인트 관리는 적기적소에 활용함으로 인해 상당히 현명한 소비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작 큰 틀에서는 놓치고 있는 것들이 많이 있더군요.
아무래도 재테크는 큰 돈이 모인 후에나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데다가 사회에 첫발을 내디디기 전에 재테크와 관련한 정보를 거의 접하지 못했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그런 면에서 보면 우리나라의 교육제도가 선진국에 비해 아직도 많은 허점이 있는 것 같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사회초년생도 재테크가 필요할까요?
엄밀히 얘기하면 사회초년생은 재테크보다는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재테크는 무엇이고 재무설계는 무엇일까요?
그래서 재테크와 재무설계 개념부터 알아볼까 합니다.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방법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방법

 

사회초년생 재태크 vs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재테크는 잘 알다시피 돈을 불려 나가는 기술입니다.
재테크의 가장 대표적인 예가 바로 부동산이지요.
부동산에 투자 후 일정 시기 후에 되팔아 시세 차익을 누리는 것이지요.
그 외에 재테크 방법으로는 예금이나 펀드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는 자신의 수입과 목적자금 등을 고려해서 지출의 흐름을 바로 잡고, 중장기적인 자금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재무설계는 돈 불리는 기술이라기 보다는 효율적인 자금관리라고 할 수 있지요.


정리하면 재테크는 단순히 돈 불리는 기술일 뿐이며, 재무설계의 수단 중 한가지일 뿐이지요.

 

목적자금 만들기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방법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강남 부자들이나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정말로 재무설계가 필요한 사람은 강남 부자들이 아니라 서민인데 말이죠.


매달 급여는 들어오지만 들어오자 마자 통장에서 빠져 나가기 바쁘다보니 매달 빠듯한 생활의 연속이고, 그렇다보니 적금 가입할 생각조차 못하는게 현실이지요.
하지만 이런 분들이야말로 5년 단기계획, 10년 단위의 중장기 계획, 결혼자금이나 내집마련을 위한 목돈 만들기 계획이 절실히 필요한 것이지요.
단기계획과 중장기계획을 세우고 인생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서 진행한다면 목적자금이나 종자돈 마련이 훨씬 빨라지지만 필요성은 느끼면서도 많은 분들이 그냥 무시해 버리지요.
무시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추가비용이 들것(?)이라는 생각 때문이지요.


매달 생활하기도 빠듯한데 재무설계 비용까지 지출할 여력이 어디 있냐고요?
강남 부자들이야 재무설계 비용으로 얼마를 지출하건 그만큼의 효과는 얻을 수 있으니 투자한다지만 매달 매달 빠듯한 생활로 힘들어 하는 서민들에게는 그림의 떡이지요.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방법

 


그래서 무료로 재무설계를 진행해 주는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유료로 재무설계를 상담받으면 보통 10만원에서 30만원 정도, 혹은 그 이상의 비용이 들지만,
무료재무설계센터에서는 수석재무설계사가 각자의 목적자금이나 종자돈 마련 계획에 맞추어 자산관리 계획을 세워주고, 인생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작성해준답니다.


많은 분들이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 준다고 하면

 

"수박 겉핥기식으로나 봐 주겠지!" 또는 "얼마나 도움이 되겠어?" 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무료재무설계 이용후기를 읽어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거예요.


무료상담이니 망설이지 말고 일단 상담신청해 보세요.
수십만원이나 아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칠 수는 없잖아요.


아래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재무상담 받으신 분들의 이용후기도 있으니 읽어 보시고요.
참고로 소개해 드리는 무료재무설계센터는 Brand Awards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매월 3~4천명에게 재무설계 전과정과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는 곳이니 무료상담 신청하셔서 목돈마련의 시기를 앞당겨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수석재무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