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장교 재테크, 부사관 재테크)

 재테크의 시작은 저축

     - 통장쪼개기

     - 급여 통장, 적금 통장, 생활비 통장, 비상금 통장

     - 보험 가입

     - 주택청약종합통장, 재형저축, 주식형 적립식 펀드

 재테크 vs 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센터 추천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장교 재테크 방법, 부사관 재테크 방법


IMF 이후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직업군인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청년 취업난이 쉽게 풀리지도 않고, 제대 후에도 마땅한 직업을 고르기 어렵다보니 직업군인의 길을 선택하는 청년들이 늘어나는 추세이지요.


직업군인은 안정적인 수입으로 인해 재테크에 대해 별 생각없이 지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직업군인은 일반 직장인과는 다른 특수한 상황이므로 직업군인의 여건에 맞는 재테크가 필요합니다.


직업군인 중 장교의 경우 적게는 3년에서 5년 후 전역을 하게 되며, 평생 직업군인으로 근무하고 싶더라도 준사관이 아니라면 10년 내외에 사회로 나가게 되는 인원이 절반을 훌쩍 넘는게 현실이지요.


부사관의 경우 특별한 일이 없는한 평생 직업군인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재테크에 대해 소홀해질 수 있는데요.
남들보다 1년만 서둘러서 재테크를 시작하더라도 몇 년 후에는 엄청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장 사고 싶은 것도 많고, 쓰고 싶은 것도 많겠지만 젊었을 때 조금만 서둘러서 재테크를 한다면 노후에 남들보다 훨씬 윤택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 시작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장교 재테크 방법, 부사관 재테크 방법

 

재테크의 시작은 저축


초임 부사관이나 장교의 경우도 여느 사회 초년생과 별다른게 없습니다.
초임 직업군인의 경우 내무반에서 생활하거나 BOQ나 BEQ 등 군에서 제공하는 숙소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또한 식사도 일반 직장인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만 줄여서 생활한다면 일반 직장인에 비해 훨씬 많은 금액을 저축할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 아껴서 모은 돈은 1~2년 이면 목돈이 되고, 이 돈을 잘만 활용하면 결혼자금이나 주택 구입비용, 자녀 결혼비용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통장쪼개기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장교 재테크 방법, 부사관 재테크 방법

 

통장쪼개기


많은 분들이 급여 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통해 카드 대금이나 휴대폰 요금 등 각종 공과금을 한 통장에서 나가도록 관리하고 있는데요.
이는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통장 쪼개기를 통해 체계적인 지출관리가 필요합니다.
급여는 매년 급여 인상시기와 보너스, 진급 시 자동으로 급여계산이 되어 정해진 날짜에 들어오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들어온 급여를 어떻게 해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가가 관건이지요.


일단 본인의 급여 중 생활비는 얼마를 지출할 계획이고, 각종 공과금은 얼마이며, 저축은 얼마를 할 것인지를 계획해야 합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돈이 들어가는 경우를 대비해 현금으로 2백만원에서 3백만원 정도는 별도의 통장에 보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급여의 5% 이내로 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급여통장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장교 재테크 방법, 부사관 재테크 방법

 

급여통장


1. 급여통장으로 자동이체되는 공과금까지를 관리하는 통장으로 사용합니다.

공과금이 지출되어야 하므로 몇십만원 정도의 일정금액은 항상 잔고를 유지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비 통장


2. 생활비는 급여통장에서 매달 정해놓은 금액을 생활비 통장으로 이체를 합니다. 이 금액은 자동이체를 통해 매달 정해놓은 금액을 이체하는 방법도 있고, 이전달에 지출된 생활비를 매달 체크해 보면서 생활비 통장으로 정해진 금액을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생활비는 가능하다면 체크카드로 결제함으로 인해 연말정산에서 13월의 보너스를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적금 통장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장교 재테크 방법, 부사관 재테크 방법

 

적금 통장


3. 저축하는 금액은 매달 급여일자가 되면 자동으로 적금이 빠져나가도록 은행에 신청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매달 이체해야하는 수고도 덜 수 있으며, 정해진 날짜에 입금이 되기 때문에 훈련이나 바쁜 일로 인해 정해진 날짜에 적금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금은 큰 금액으로 계약을 하나 적은 금액으로 2계약을 계약하나 이자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매월 200만원을 적금하고자 하는 경우 200만원짜리 적금에 가입하는 경우와 100만원짜리 적금 2개에 가입하는 경우 모두 동일한 이자를 받게 됩니다.그러므로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해 적금을 해약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소액으로 나누어서 적금을 불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적금기간에 따라 이자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의 경우 해약할 것을 대비해 1개 정도는 이자는 낮지만 1년 만기로 가입을 하고, 나머지는 3년이나 5년 만기로 적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여기에서 얘기하는 기간은 목돈이 소요되는 주택마련이나 결혼자금 소요시기 등을 고려해서 결정해야겠지요.

 

 

비상금 통장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장교 재테크 방법, 부사관 재테크 방법

 

비상금 통장


4. 사람이 살아가다보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일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아프셔서 병원에 입원해 병원비가 갑자기 필요하다거나 예기치 못한 사고로 수백만원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적금을 해약하게 되면 이자를 거의 받지 못하는 상황이 됩니다. 적금이나 예금은 만기까지 꼬박꼬박 입금했을 때 정해진 이자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적금은 가능하다면 해약하지 않도록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러므로 유사시 사용할 수 있도록 현금으로 곧바로 빼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일반 입출금통장에 2~3백만원 정도는 보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가입


5. 군인은 의료비나 교육비에 대한 부담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매달 연금이 나오는 시기가 되기 전에 전역을 하거나 예기치 못한 사고로 사망할 경우 가족의 생계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급여의 5% 이내 금액을 보험에 가입해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청약종합통장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장교 재테크 방법, 부사관 재테크 방법

 

주택청약종합통장


6. 직업군인에게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는 결혼자금주택마련자금입니다. 이 중 주택마련자금은 일시에 만들 수 있는 돈이 아니므로 계획적으로 준비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주택마련을 위해서는 주택청약종합통장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청약종합통장은 개인당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하며 2년 이상 가입 시 4% 대의 고금리 혜택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재테크에 있어서 꼭 필요한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종합통장은 주택공사나 민영주택 신청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은퇴 후 거주할 집을 마련해 두는 방법으로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택청약종합통장은 납입금액보다도 얼마나 오래 납입했는가가 중요하므로 본인의 여건을 고려해서 금액을 정하고, 대신 하루라도 빨리 가입해 두는 것이 주택마련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재형저축


7. 재형저축은 근로자의 재산형성에 큰 도움이 되는 재테크 방법으로 18년만에 부활한 저축입니다. 연봉 5000만원 이하의 경우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비과세 적금상품으로 연간 1200만원(월 100만원)까지 불입이 가능합니다. 재형저축은 7년 이상 유지하면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므로 세금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주식형 적립식 펀드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장교 재테크 방법, 부사관 재테크 방법

 

 

주식형 적립식 펀드


8. 저금리이지만 안정적인 수입을 원하는 분은 적금으로 재테크를 하는 것이 좋지만, 시중 금리보다 높은 이익을 추구하고자 한다면 주식형 적립식펀드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식형 펀드 외에도 다양한 CMA 통장도 있으니 관심을 갖고 재테크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적금보다도 훨씬 고수익을 낼 수 있으면서도 원금은 보장되는 원금보장형 상품도 다양하므로 재테크에 관심을 가진다면 훨씬 높은 금액을 남들보다도 훨씬 빨리 마련할 수가 있지요.


군인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직업군인의 경우 재테크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군인도 돈 없이는 살 수 없으므로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재테크 vs  재무설계

직업군인 재테크 방법, 장교 재테크 방법, 부사관 재테크 방법

 

재테크 vs 재무설계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대해서는 들어봤으면서 재무설계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계시더군요.


재테크란 부동산이나 적금, 펀드, 주식 등을 통해 돈을 불려나가는 기술이고,
재무설계란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분석하고, 목돈이 들어가는 시기 등을 고려해서 중장기적인 자금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재무설계는 돈버는 기술이라기 보다는 돈벌기를 포함해 가장 효율적인 돈 굴리는 방법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엄밀히 애기해 재테크는 돈을 불리는 기술일 뿐이며, 재무설계의 수단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 또는 재무설계의 필요성은 느끼고 있으시다고요?
하지만 매달 매달 지출하는 돈도 많아 빠듯한데 재무설계 비용까지 지출하기에는 여력이 없다고요?
부자들이야 재무설계 비용으로 얼마를 지출하건 그 이상의 이익을 창출할테니 관계없지만 직업군인의 경우 그림의 떡이지요.


그래서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 주는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소개해 드리는 곳은 각 직종에 따른 재무설계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직종별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해 준답니다.


재무설계 상담을 유료로 제공해 주는 곳은 상담받는데만 해도 보통 10만원에서 30만원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소개해 드리는 무료재무설계센터에서는 수입과 지출, 목적자금 지출시기 등을 고려해 재무설계무료로 진행해 주며,

직종별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무료로 제공해 주니 부담갖지 마시고 상담 신청해 보세요.


“설마 무료로 재무설계 해 주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겠어!” 라고 생각하고 상담신청조차 하지 않는 분의 10년 후 모습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상담신청하는 분의 10년 후 모습에는 분명 엄청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무료상담이라고 하니 망설이지 말고 일단 신청해 보세요.
해당 분야별 수석재무설계사들이 직접 재무설계 및 상담을 진행해 준답니다.


[클릭]직업군인(부사관,장교) 무료재무설계 및 포트폴리오 무료신청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