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 모으는 방법 돈 모으는 5년 공식 활용하라

돈 모으는 방법 돈 모으는 5년 공식 활용하라

 

돈 모으는 방법 돈 모으는 5년 공식 활용하라!

 

우리는 살아가면서 돈 없이는 살 수가 없다.

 

그렇다 보니 어떻게 하면 돈을 모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돈을 빨리 모을 수 있을까?

부자들의 돈 모으는 방법은 나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돈을 빨리 모으는 공식은 없을까?

강남부자들은 어떻게 돈을 굴릴까?

 

등등 부자들의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돈을 모으는데도 공식이 있습니다.

 

똑같이 입사한 입사 동기인데도 누구는 월세에서 전세로 옮긴지 얼마되지 않아 내집마련의 꿈을 달성하는데, 누구는 여전히 돈이 부족해 전전긍긍하고 있는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강남부자들은 어떤 방법으로 돈을 모을까요?

물론 유산을 상속받아 처음부터 부자인 사람도 있지만, 이 경우는 제외하더라도 강남부자들은 나와 어떤 차이가 있길래, 어디에 투자를 하길래 저렇게 많은 돈을 소유하게 되었을까 궁금하기만 합니다.

 

강남부자와 서민의 습관 비교

강남부자와 서민의 습관 비교

 

 

강남부자와 서민의 습관 비교

 

강남부자와 서민이 돈을 다루는 자세에도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한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사회초년생의 경우 매달 수입이 들어오다보니 그동안 하고 싶은 것에도 돈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그런가 하면 자동차도 한 대 구입하고 싶어지게 되지요.

자동차가 있으면 여러가지로 편리하니까요.

 

이 때 서민의 경우는 자동차를 구입하는데 가지고 있는 돈을 모두 사용해 자동차를 구입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잔액은 할부로 해결하지요.

 

하지만 부자들은 다릅니다.

자동차 대금을 모을 때까지 사고 싶은 자동차의 구입을 미룹니다.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는 종자돈이 모이면 자동차를 구입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모아놓은 종자돈으로 투자를 하서 수익을 발생시킵니다.

그리고 자동차는 전액 할부로 구입을 하지요.

그렇게 해서 투자한 종자돈에서 나오는 수익으로 자동차 할부를 내는 것입니다.

 

강남부자들의 돈 모으는 방법

강남부자들의 돈 모으는 방법

 

 

정리해 보면,

부자들은 당장 사고 싶은 것이 있더라도 저축과 투자를 위해 참을 줄 알며, 종자돈을 마련했을 때 종자돈의 위력이 얼마나 큰지를 잘 알며, 종자돈 활용을 제대로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서민들은 기다리지 못하고 소비를 하게 되며, 종자돈의 위력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에 시간이 지나면 종자돈이 마련될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에 빠져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수입과 지출 태도에 확연한 차이가 있는 것이지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으로 종자돈을 마련할 것인가에 대한 대책이 나와야 합니다.

저축을 통해 본인이 생각하는 종자돈을 먼저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저금리시대에 저축만 가지고서는 종자돈을 만들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재테크에 앞서서 돈 모으는 방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돈 모으는 5년 공식을 활용하시면 종자돈을 마련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훨씬 앞당길 수 있을 것입니다.

 

 

돈 모으는 5년 공식 활용

돈 모으는 5년 공식 활용

돈 모으는 5년 공식 활용하라!

 

종자돈 마련을 위한 돈 모으는 5년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간의 법칙을 활용하라!

2.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늘려라!

3. 투자 방법에 대해 공부하라!

4. 약간의 여유자금은 반드시 확보하라!

5. 재테크는 장기적으로 진행하라!

 

시간의 법칙을 활용하라

시간의 법칙을 활용하라

 

 

시간의 법칙을 활용하라!

 

부자들은 시간의 위대함을 알고 있습니다.

종자돈을 만드는데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고 있는 것이지요.

적금을 넣더라도 빨리 시작하는 사람과 늦게 시작하는 사람의 차이는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특히 복리의 법칙을 제대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당장 써야할 돈이 있다고 지출해 버리고, 무슨 펀드의 수익률이 좋다는 둥, 코스피 지수가 몇 포인트까지 올랐다는 둥의 기사만 보고 투자를 미루고 있으면 뉴스에 나오는 수익률은 모두 남의 것이 되는 것입니다.

 

하루 하루 미루는 것보다는 현 상황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합니다.

재테크에 대해서도 공부해야 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가면서 경제에 대한 지식도 쌓아가야 합니다.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늘려라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늘려라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늘려라!

 

부자와 서민의 가장 큰 차이이기도 하면서, 정말 어렵고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대부분 매달 고정적인 수입이 발생하기 때문에 종자돈에 버금가는 큰 돈이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달 들어오는 급여관리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통장쪼개기를 통해 매달 지출되는 비용을 파악하고, 일정 비율은 적금이나 재테크에 할애를 해야 합니다.

통장쪼개기는 통장만 많이 만든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공과금 및 휴대폰 요금, 그리고 한달간 지출되는 생활비가 하나의 통장에서 지출될 수 있도록 매달 정해진 금액을 생활비 통장으로 이체를 하는 것입니다.

즉 생활비 통장에서는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비용과 생활비가 지출되는 것입니다.

급여통장에서 생활비로 지출되는 돈을 제외하고 남는 돈은 모두 재테크에 활용한다는 각오로 생활해야 단기간에 종자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서민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부자들은 푼돈을 절대 무시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점심 식사 후에 커피가 생각난다고 커피 전문점에서 5천원에서 만원 가까이 하는 커피를 별 생각없이 구입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매일 매일 커피값만 아껴도 한달 15만원 정도를 적금이나 펀드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으로 보면 적은 돈처럼 보이지만 이 돈이 모여 실로 어마어마한 종자돈의 위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투자 방법에 대해 공부하라

투자 방법에 대해 공부하라

 

 

투자 방법에 대해 공부하라!

 

방송이나 직장 동료들을 통해서 주식이나 펀드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식이라는게 섣불리 시작했다가는 큰 손실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주식이나 펀드, 채권, 부동산 등에 관심을 갖지 않으면 안됩니다.

언제 어느 순간에 기회가 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평소 주식이나 채권, 펀드 등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투자에 대해 공부를 해야 합니다.

지인을 통해 흘러 들어오는 말보다는 경제 관련 도서를 통해 기본 개념부터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매일 매일 경제관련 뉴스 등을 유심히 보면서 세계 금융상황에 대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물론이고, 나스닥이나 유가시장, 금시장, 그리고 미국이나 유럽, 중국 등의 경제동향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ETF 상장지수펀드 주가연계상품이란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ETF 상장지수펀드 주가연계상품이란

 

 

요즘에는 주식이나 선물 옵션에 투자하는 투자자도 많습니다.

또한 다양한 원금보장형 ELS 상품이나 ETF 펀드 등에 투자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지금처럼 저금리시대에는 적금만 가지고는 돈을 불리기 어렵습니다.

 

넋 놓고 있는 사이 주변의 동료들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해 수익을 내고 있을 것입니다.

가만히 투자 기회만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좋은 투자기회가 오지 않습니다.

준비한 자에게만 기회는 찾아 오는 것입니다.

 

 

[링크] -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ETF 상장지수펀드 주가연계상품이란?

 

[링크] - 원금 보장형 ELS 상품 주가연계증권 주식연계증권 이란?

 

 

 

약간의 여유자금은 반드시 확보하라

약간의 여유자금은 반드시 확보하라

 

약간의 여유자금은 반드시 확보하라!

 

우리는 어제 어느 때 질병이나 사고로 큰 돈이 들어갈 지 모릅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퇴사나, 명퇴, 또는 이직을 고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여유자금이 없다면 꼬박꼬박 넣었던 적금이나 펀드 등을 해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펀드의 경우 중도에 해지할 경우 원금도 찾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만약을 대비해서라도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생활비 정도는 여유자금으로 비축해 두어야 합니다.

 

또한 질병이나 사고를 대비해서 최소한 의료실비보험은 가입해 두셔야 합니다.

많은 재테크 전문가들이 월 수입의 5% 정도는 보험에 투자하라고 권장하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재테크는 장기적으로 진행하라

재테크는 장기적으로 진행하라

 

 

재테크는 장기적으로 진행하라!

 

적금이나 펀드 등 재테크를 시작하면 금방이라도 목돈이 모일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처럼 빨리 목돈이 모이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중간 중간에 결혼자금이나 내집마련비용, 자녀양육비, 은퇴자금 등 목돈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재테크는 장기적인 안목을 두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2~3년 정도를 내다보는 단기계획, 5년 정도를 내다보는 중기계획, 10년, 20년 후를 내다보는 장기계획까지 중간에 들어가는 목적자금 등을 고려해서 계획을 세우고 착실하게 진행해 나가야 합니다.

또한 중간 중간에 계획 대비 실천이 제대로 되고 있는가를 검토해 보아야 하며,

그 동안 본인의 경제상황은 어떻게 바꼈으며, 외부환경은 어떻게 변화했는가도 검토해 보아야 합니다.

 

투자는 단기 투자, 중기 투자, 장기 투자로 구분해서 진행할 필요가 있으며, 안정적인 투자와 공격적인 투자 등을 적절히 분배하는 분산투자를 진행해야 합니다.

 

단기 투자는 안정적인 투자보다는 다소 리스크가 있더라도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 투자의 경우 고수익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구성으로 1억 만들기에 도전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구성으로 1억 만들기에 도전하라!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구성으로 1억 만들기에 도전

 

재테크를 통해 1억 만들기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무엇보다도 중장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분석해 보고 본인의 상황에서 진행할 수 있는 재테크 전략을 세워야 하며, 중장기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진행해야만 1억 만들기 등 종자돈 마련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본인의 재테크 전략에 어떤 문제가 있으며, 어떤 방법으로 재테크를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인지는 잘 알지 못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재테크 전략은 무엇인지, 본인의 수입과 지출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가는 것이 1억 만들기 목표를 빨리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각 개인별 재무상황에 맞게 재무진단을 해주고, 중장기적인 포트폴리오 구성무료로 진행해 주는 무료재무설계센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이런 재무설계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 중에서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으로, 실력있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직접 지정해서 상담 받을 수 있는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센터"는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매달 4천명 이상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재무상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 및 중장기적인 포트폴리오도 구성하시고, 재테크 전략에 대해서도 조언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수석재무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